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대병원장, 최순실 단골 의사측 제품 개발도 참여

입력 2016-11-22 21: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차움의원 뿐 아니라 최순실씨 단골이었던 김영재 성형의원도 진료기록을 허위로 작성한 의혹으로 검찰 수사 대상에 올라 있습니다. 특히 김 원장은 청와대와 서울대병원 등에서 각종 특혜를 받은 의혹이 끊이지 않는데요.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이 김 원장 측 의료기기 회사와 함께 제품 개발에까지 나섰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최순실씨 단골 의사였던 김영재 원장 측은 의료기기 회사도 차렸습니다.

이 회사의 지원 내역을 담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내부 문건입니다.

수술 부위 봉합에 사용하는 실 개발에 3년 간 15억원을 제공합니다. 다른 업체도 있지만, 김 원장 측이 대부분 돈을 받습니다.

그런데 지난 1월 작성된 이 문건엔 참여기관으로 분당서울대병원이 나옵니다.

책임자는 당시 대통령 주치의이자 산부인과 전문인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입니다.

하지만 서 원장은 앞서 JTBC 인터뷰에서 해당 업체와의 연루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서창석 원장/서울대병원 : 이걸(봉합실) 서울대병원에서 했음 좋겠다. (서울대병원은 그런 거 잘 안 하잖아요.) 안 하는데…그래서 이제 난 잘 모르니까 성형외과하고 하는 사람 소개해 주겠다. 끝냈죠. 난.]

서 원장은 경위를 묻는 취재진에게 향후 "특검에서 밝히겠다"고만 답했습니다.

특혜 의혹은 이 뿐이 아닙니다. 산자부는 '수요 조사' 등을 거쳐 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취재진이 국회 의원실을 통해 확인한 자료는 이와 다릅니다.

[우원식 위원/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 그건 원래 (1차) 17개 과제, 선정돼 있었던 과제에 포함되지 않았던 건데, 그리고 그것으로 신청해 들어온 게, 단 유일한 한 회사만 들어왔고, 거기가 선정돼서 15억이 나갔습니다.]

서울대병원과 정부가 김 원장을 위해 발벗고 나선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차움 전 의사, 2014년에도 '청와대 진료' 정황 [단독] "차움 전 의사, 2014년 3월 이후도 청와대 가서 진료" [단독] 또다른 의사…세월호 당일 대통령 진료? "기억 안 나" '최씨 진료' 의료진 또 있다…옮겨붙는 대리처방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