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조국 수사, 원칙대로"…한 달 만에 첫 공개 언급

입력 2019-09-25 20:21 수정 2019-09-26 0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런 가운데 조국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오늘(25일) 나란히 외부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윤석열 총장은 검찰 수사가 시작한 이후에 한 달 만에 공개적인 자리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조 장관 일가에 대해서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면서 처음으로 관련 입장을 밝혔습니다.

먼저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담담한 표정으로 인천 영종도에서 열린 국제회의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대검찰청이 주관해 이틀간 열리는 마약류 퇴치회의에 참석하기 위해서입니다. 

윤 총장이 공개 자리에 모습을 나타낸 것은 지난달 27일 조국 장관을 둘러싼 수사가 시작된 지 한 달여 만입니다. 

윤 총장은 수사와 관련해 짧게 입장을 밝혔습니다.  

[윤석열/검찰총장 :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윤 총장은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점심 식사도 대검 구내식당에서 해결하고 출퇴근도 지하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현직 법무부 장관 일가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 상황에서 불필요한 오해를 차단하기 위해서 입니다. 

특별수사와 마약 수사 등을 지휘하는 한동훈 대검 반부패강력부장도 함께 참석했습니다.

한편 다음 달 2일 법무부 장관과 신임 검사장과의 만찬 자리가 예정돼 있어 두 사람이 만나는지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하지만 대검 검사장들이 이 자리에 참석하지 않기로 하면서 조 장관과 검찰 수뇌부가 함께 만나는 상황은 피하게 됐습니다.

관련기사

11시간 압수수색 논란…"먼지털이식" vs "헌정사 오점" "윤석열 심증 굳힌 한동훈 보고" 유시민 언급에 '실검 1위' 장영표 아들 측 "서울대서 오라 해 하루 강연 들은 것" "포토라인 금지…수사내용 유출 땐 법무부 장관이 감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