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지원' 업체, 부작용 논란에 국제소송 휘말려

입력 2016-11-22 21: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영재 원장 측 의료기기 업체는 대통령 경제사절단에도 참여해서 특혜 의혹이 일었는데요. 이 업체가 특허를 받았다는 성형용 실이 부작용 논란과 함께 국제 소송에 휘말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와대의 각종 지원이 과연 정당했느냐는 지적도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계속해서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김영재 원장이 2012년 일본 고객을 초청해 안면 주름을 펴는 리프팅 시술을 하는 장면입니다.

시술에 사용한 실은 김 원장 측 회사가 개발한 겁니다.

그런데 해당 여성은 얼굴이 붓고 상처도 크게 남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김 원장 측 회사는 실에는 문제가 없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일본 S병원에서 해당 실로 봉합 시술을 받은 여성들 역시 통증 등 부작용을 겪었다며 현지 병원을 상대로 소송 중입니다.

회사 측은 일본 병원이 특허 제품을 복제해 문제가 된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이런 논란 속에서도 김 원장과 업체 관계자들이 대통령 해외 순방에 여러 차례 동행한 겁니다.

경제사절단을 선정하는 심의위원회가 과연 제대로 심사를 했는지 의문입니다.

이 업체의 해외 순방 참여를 위해 조원동 전 청와대 경제수석과 안종범 전 수석 등이 잇따라 나섰다는 의혹도 규명돼야 합니다.

관련기사

[단독] '가지 뻗는' 줄기세포 치료 의혹…최순실도 받아 [단독] 순방 동행·청와대 납품…성형외과도 특혜 의혹 [단독] 세월호 7시간, 대통령 진료했나…'수상한 답변' 차병원, 현 정부서 지원금·연구 승인…배경에 최순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