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팬텀싱어' 전현무·김희철·윤종신·윤상이 전한 관전 포인트

입력 2016-11-11 13:30

JTBC ‘팬텀싱어’ 출연진이 밝힌 다른 음악 프로그램과의 차이점 넷!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팬텀싱어’ 출연진이 밝힌 다른 음악 프로그램과의 차이점 넷!

'팬텀싱어' 전현무·김희철·윤종신·윤상이 전한 관전 포인트


'팬텀싱어' 전현무·김희철·윤종신·윤상이 전한 관전 포인트


'팬텀싱어' 전현무·김희철·윤종신·윤상이 전한 관전 포인트


'팬텀싱어' 전현무·김희철·윤종신·윤상이 전한 관전 포인트


전현무·김희철·윤종신·윤상이 '팬텀싱어'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오늘밤 9시 40분에 첫방송될 JTBC 신규 예능 '팬텀싱어'는 대한민국 최고의 남성 4중창 그룹을 결성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MC로 '대세남' 전현무 김희철이 낙점됐으며, 프로듀서로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션인 윤종신 윤상 김문정 마이클리 손혜수 바다가 합류해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출연진은 '팬텀싱어'의 관전 포인트로 '유일무이한 남성 4중창 하모니, 차세대 음악 스타의 탄생, 개성 있는 프로듀서들의 심사평, 명곡의 재탄생'을 꼽았다.

- 프로듀서 윤종신, "귀가 호강하는 남성 4중창 하모니"

국내 유일의 크로스오버 남성 보컬 오디션 프로그램인 '팬텀싱어'는 정통 클래식부터 팝페라까지 남성 4중창이 만들어내는 하모니로 깊이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윤종신은 "기존 음악 프로그램들이 1, 2, 3등을 뽑는데, 우리 프로그램의 경우 조합, 하모니, 앙상블을 본다"고 밝혔다. 이어 "'팬텀싱어'는 오디션에 대한 식상한 이야기보다 들려지는 것이 다를 것"이라며, "귀가 호강하는 오디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 프로듀서 윤상, "수준 높은 편곡과 명곡의 재탄생"

'팬텀싱어'에서는 대중 가요, 랩, 해외팝, 뮤지컬 넘버들이 재탄생된다. '팬텀싱어' 프로듀서 윤상은 "현장에서 음악을 100% 라이브로 들려드리는데, '팬텀싱어'의 세션들은 연주자들 사이에서도 스타 연주자들"이라며, "난이도 높은 곡들을 고민 많이 하며 수준 높은 편곡을 선보인다"고 기대를 전했다.

- MC 전현무, "차세대 음악 스타 많이 배출 될 것"

'팬텀싱어'에는 케이팝 위주로 돌아가는 국내 음악 현실에서 미처 기회를 갖지 못한 실력파 음악인들을 대거 무대로 끌어 들인다. 약 1년간 2,000여명의 국내 독학파, 해외 유학파, 뮤지컬, 클래식 등 숨어있는 인재들을 총 망라해 새로운 개성과 매력을 지닌 차세대 음악 스타가 탄생할 예정. MC 전현무는 "기존의 뮤지컬이나 성악, 가요 쪽에서 이미 두각을 나타낸 아티스트들의 의미 있는 도전이라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지원자들의 수준이 예사롭지 않아 크로스오버스타가 상당수 배출 될 것 같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 MC 김희철, "여섯 프로듀서의 날카로운 심사평"

MC 전현무 김희철의 진행, 프로듀서로 나선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 윤종신, 윤상, 김문정, 마이클리, 손혜수, 바다의 역할 역시 '팬텀싱어'의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MC 김희철은 "여섯분의 프로듀서 분들은 정말 전문적이다. 무섭다 싶을 정도로 출연자 분들을 위해서 좋은 말들을 많이 해주셨다. 많은 것을 배웠다"라며, "팬텀싱어가 진중하고 무게감이 있기 때문에, MC는 무게감을 풀어주는 역할을 했다. 많은 분들께서 어려워하지 않고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성악, 뮤지컬, 팝페라 등 국내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비주얼 젊은이들이 대거 지원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JTBC '팬텀싱어'는 오는 11월 11일(금) 밤 9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팬텀싱어' 윤상, "고은성 기준으로 남은 멤버 찾겠다" 극찬 '팬텀싱어' MC 전현무, "대한민국 음악계에 의미있는 도전" '팬텀싱어' 고훈정 등 뮤지컬계 스타 총출동! 본선 진출했을까? '팬텀싱어' 포스터 2종 공개! MC 전현무-김희철 턱시도 매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