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원세훈, '댓글공작 피해' 이정희 전 대표에 2천만원 지급 판결

입력 2018-06-20 10: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원세훈, '댓글공작 피해' 이정희 전 대표에 2천만원 지급 판결

국가정보원의 '댓글 공작'으로 피해를 본 이정희 전 통합진보당 대표에게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2천만원을 배상해야 한다고 법원이 판결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97단독 권순건 판사는 이 전 대표가 원 전 원장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피고는 원고에게 2천만원을 지급하라"고 선고했다.

이 전 대표는 원세훈 전 원장 재직 시절 국가정보원이 선거 등 정치에 개입하는 '댓글 활동'으로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2013년 3천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당시 댓글 사건을 수사한 검찰은 2012년 제18대 대선을 앞두고 국정원 직원들이 게시한 트위터 글 등에 이정희 후보와 통합진보당에 반대하는 내용이 다수 포함된 사실을 확인한 바 있다.

이 사건으로 기소된 원 전 원장은 정치개입 및 불법 선거운동 혐의가 인정돼 지난 4월 대법원에서 징역 4년과 자격정지 4년이 확정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경찰, '한나라·새누리 댓글조작' 수사 착수…오늘 고발인 조사 드루킹 특검, 검경에 수사기록 요청…"검사도 빨리 파견해 달라" '한나라·새누리 댓글조작'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수사 '드루킹' 특검보에 박상융·김대호·최득신…수사팀장 인선도 마무리 "지난 정권 땐…" 표창원 vs 장제원, '드루킹 특검' 설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