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욕설·몸싸움 난무한 '호객 전쟁'…태종대 유람선사들 '눈살'

입력 2017-05-29 09: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산 여행을 가면 꼭 한 번 가게 되는 태종대인데요. 이곳에 가면 유람선 업체들 때문에 불편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태종대 입구입니다.

지금은 한산한 편이지만 관광객을 태운 버스가 이곳에 도착하기만 하면 시끌벅적,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버스가 들어오고 승객이 내리자 유람선 업체 3곳이 도로에 이중 삼중으로 셔틀차량을 대놓고 치열한 호객행위를 벌입니다.

금세 고성이 오가고 몸싸움이 벌어집니다.

[A 선사 : 표 끊은 사람 왜 데리고 가세요?]

[B 선사 : 원래 8천원 하는데 왜 거짓말로 손님을 태워?]

혼란스러운 상황에 관광객들은 불쾌감을 드러냅니다.

[관광객 : 아! 시끄러워 죽겠네.]

이렇게 매일같이 불법 주차, 불법 호객행위가 기승을 부려도 단속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부산경찰청 관광경찰대 : 올해는 단속사례가 없고 작년 6월경에 3건 있습니다. 단속이 뜨면 완전히 사라져 버려요. 현장에서.]

유람선을 타는 관광객들의 안전도 비상입니다.

일부 선사가 태풍 때 무리한 운항을 하고 정원을 초과하거나 실제 탑승객 수와 다른 승선신고서를 작성했다 해경에 적발되기도 했습니다.

결국 통합선사를 만드는 방안을 재추진하고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정유라, 송환 결정 수용…'버티기' 실익 없다 판단했나 성남 백화점 주차장서 화재…강원 군부대서 총기사고 "9명 다 찾고 펑펑 울자"…미수습자 속속 신원 확인 '모내기 철' 가뭄 전국으로 확산…정부, 긴급 대책 나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