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두 도시 이야기' 2부 5일 방송! 금강산의 비경 공개

입력 2019-02-05 17:13

방송: 2월 5일 (화) 저녁 7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2월 5일 (화) 저녁 7시

'두 도시 이야기' 2부 5일 방송! 금강산의 비경 공개
'두 도시 이야기' 2부 5일 방송! 금강산의 비경 공개

가수 민경훈이 내레이션한 다큐 '두 도시 이야기'가 오늘 방송된다.

남북 제작진이 2달간 심도 있게 취재한 JTBC 설 특집 다큐 '두 도시 이야기 - 속초 원산' 중 2부 '금강과 설악'편이 오늘 저녁 7시에 방송된다. '두 도시 이야기' 제작진은 지금까지 방송에서 제대로 조명되지 않았던 강원도 원산의 풍경, 음식, 명소 등 그 특별했던 촬영 과정과 강원도 두 도시의 매혹적인 가을과 겨울의 모습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특히 2부 방송은 가수 민경훈이 내레이션을 맡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금강과 설악'편에서는 아름다운 금강산을 찾아가 가을과 겨울의 아름다운 경치와 음식, 그곳에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한다. 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등반가 허영호씨가 '암벽등반'이라는 긴장감 넘치는 도입부를 시작으로 웅장한 설악산의 절경을 체험한다. 또한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남북이 서로 희망적이고 따뜻한 새해인사를 전한다. 

강원도 회양군과 통천군, 고성군에 걸쳐있는 금강산. 태백산맥 북부의 아름다운 명승지이자, 예로부터 '김홍도', '정선' 등의 문인들에게 사랑 받아왔다. 가을의 풍악산과 겨울의 개골산, 지금껏 소개되지 않았던 아름다운 금강산의 절경을 직접 카메라에 담았다. 남과 북의 제작진의 함께 촬영한 해금강과 만물상, 구룡연과 비봉폭포, 옥류동 등 금강산의 비경이 공개된다.

속초시, 양양군, 인제군, 고성군에 걸쳐 있는 설악산은 대한민국에서 한라산과 지리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가을 무렵부터 내린 눈이 다음해 여름이 돼야 녹기 때문에 눈 설(눈)자를 써 설악산이란 이름이 붙었다. 설악산의 가을에서 겨울까지! 아찔하면서도 시원한 풍경이 펼쳐지는 암벽등반과 금강산과 비슷한 설악산 곳곳의 풍경을 '두 도시 이야기- 속초 원산'편 2부 '금강과 설악'편에서 확인해본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감동X공감 시간이탈 로맨스" "설 연휴, 유쾌하게~!" '리갈하이' 진구, 코믹컷 대방출 '리갈하이' 진구X서은수, 5분 하이라이트 영상 대공개! 'SKY 캐슬 비하인드: 감수하시겠습니까?' 비하인드 스토리 대방출! '와썹맨', 2018년 가장 많이 성장한 유튜브 채널 1위 등극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