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매매 정지에 삼바 투자자들 '발 동동'…집단 소송 준비

입력 2018-11-15 20:11 수정 2018-11-15 23: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4일) 결정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주식 거래가 중단됐습니다. 8만 명이 넘는 소액주주들이 팔 수도 없는 주식을 들고 상장폐지 심사를 지켜봐야 하게 생겼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회사와 회계법인을 상대로 집단 소송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이현 기자입니다.
 

[기자]

장이 열렸지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는 33만 4500원에 멈춰있습니다.

어제 증선위 발표 직후 매매가 정지됐기 때문입니다.

대신 모회사인 삼성물산의 주가는 2.37% 급락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식 거래가 언제부터 재개될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일단 상장 폐지를 검토할 대상인지 판단하는데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30일이 걸립니다.

심의 대상이 될 경우에는 기업심사위원회 구성과 심사, 이의신청 등 절차가 많아 최장 120일 동안 거래 정지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일부 개인 투자자들은 고의 분식과 거래 정지로 손해를 봤다며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회계법인을 상대로 집단 소송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법무법인 한결은 현재 개인 투자자 276명의 위임을 받았는데, 이달 중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송에 참여하겠다는 투자자는 갈수록 늘고 있어 소송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디자인 : 최수진)

관련기사

'삼성물산 합병' 다시 수술대로?…'삼바' 파장 어디까지 바이오 대표주 삼성바이오 거래정지…증시 '충격파'에 촉각 "삼성바이오, 고의 회계조작" 결론…거래 정지, 검찰 고발 당국 "삼성물산 회계, 면밀히 검토"…고의 분식 '의도' 쟁점 '삼바' 분식회계…'이재용 재판·합병 무효 소송' 영향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