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3-21 07: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잠시 후 박근혜 전 대통령 소환

박근혜 전 대통령이 파면된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오늘(21일) 오전 9시 반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됩니다. 어제 저녁부터 검찰청사 경비가 강화된 가운데, 박 전 대통령은 포토라인에 먼저 선 뒤 본격적인 조사를 받게 됩니다.

2. 박 전 대통령 메시지 관심집중

박 전 대통령은 오늘 소환조사에 앞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삼성동 자택 앞이나 중앙지검에 도착해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그간 모든 혐의에 대해 전면 부인했던 박 전 대통령이 어떤 메시지를 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3. 13개 혐의…구속영장 청구 주목

박 전 대통령은 출석 이후 영상녹화가 가능한 조사실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신문을 받게 됩니다. 혐의가 13개에 달해 10시간 이상 조사가 진행될 가능성이 큰 가운데 구속영장이 청구될지 주목됩니다.

4. '두 재단' 챙긴 정황 문건 확보

검찰은 박 전 대통령이 미르와 K스포츠 재단을 직접 챙긴 정황이 담긴 문건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소환조사에서 박 전 대통령이 두 재단 설립과 운영을 주도했는지 추궁할 방침입니다.

5. 문재인 '독주'…한국당 4명 압축

대선을 앞두고 어제 발표된 3개 여론조사에서 민주당의 문재인 전 대표가 1위를 기록했습니다. 보수 후보의 지지율은 계속 떨어지는 가운데 한국당은 2차 컷오프를 통해 후보를 4명으로 압축했습니다.

6. 미세먼지 오후 해소…바람 강해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바람이 불면서 낮 기온이 어제보다 다소 떨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오전까지 짙게 이어지다가 오후부터 점차 해소되겠습니다.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