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양쯔강서 450명 탄 유람선 침몰…중국판 세월호?

입력 2015-06-02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국 양쯔강에서 450여 명이 탄 유람선이 침몰했습니다. 지금까지 생존자는 10여 명에 불과합니다. 특히 선장과 선원들이 가라앉는 배를 뒤로 한 채 먼저 헤엄쳐 탈출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중국판 세월호'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예영준 특파원입니다.

[기자]

어젯밤(1일) 9시 28분쯤 폭풍우 속에 양쯔강 중류를 운항하던 유람선 '동방지성'호가 침몰했습니다.

난징을 출발해 충칭으로 가던 중 후베이성 젠리현 구간에서 강한 회오리 바람에 배가 뒤집혔다는 겁니다.

사고 선박엔 주로 노인 단체 여행객들인 승객 406명과 승무원 등 총 458명이 타고 있던 걸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피해자 가족 :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죠? 정말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사고 직후 선장이 선원들과 함께 가라앉는 배를 뒤로 한 채 헤엄을 쳐서 뭍으로 올라왔다고 중국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의 세월호 사태처럼 선장과 선원들이 구조 노력을 하지 않은 채 먼저 배를 버리고 탈출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수심 15m 아래로 가라앉았던 선박이 오늘 낮부터 떠오르기 시작해 배 바닥이 물 위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또 선실에 갇혀있던 65세 할머니가 잠수부에 의해 구출되는 등 구조 작업이 본격화 됐고, 시신 인양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고 현장에선 리커창 총리가 배를 타고 구조 작업을 진두 지휘 중입니다.

관련기사

양쯔강서 여객선 침몰…선장·기관사 우선 탈출 의혹 중국 양쯔강 여객선 침몰사고 13명 구조…대형 인명 피해 우려 양쯔강 선박 침몰…탑승자 458명 중 현재 35명 구조 양쯔강서 400명 이상 태운 배 전복 양쯔강서 458명 태운 여객선 침몰…20명 안팎 구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