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리공화당, 세종문화회관 앞 천막 철거…광장 천막은 유지

입력 2019-09-09 11: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우리공화당, 세종문화회관 앞 천막 철거…광장 천막은 유지

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이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 설치했던 천막을 자진 철거했다.

9일 우리공화당 등에 따르면 당 관계자들은 이날 오전 9시 40분부터 세종문화회관 앞 인도에 설치했던 천막 3개 동을 철거했다. 작업은 약 40분 만인 오전 10시 20분께 모두 끝났다.

앞서 우리공화당 측은 지난 8월 초 세종문화회관 앞 인도에 농성용 천막을 설치한 뒤 이를 유지해왔으나 종로구청이 여러 차례 철거 계고장을 보내온 끝에 협의를 거쳐 이날 오전 중에 철거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우리공화당은 전날 오후 광화문 광장에 다시 기습적으로 천막 3개 동을 세운 상태다. 지난달 태풍과 집중 호우 등을 이유로 광화문 광장에서 천막을 철거한 지 한 달 여만이다.

우리공화당 관계자는 "광화문광장에 설치한 천막은 계속 유지할 것"이라며 "추석 연휴에도 (천막 농성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우리공화당, 광화문광장 천막 한 달 만에 '또 설치' "우리들의 승리"?…우리공화당, 광화문 천막 '아전인수' 해석 법원, '천막' 금지 가처분 각하…"행정대집행으로 철거 가능" [밀착카메라] '그들만의 아고라'…광화문 우리공화당 천막 현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