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KY 캐슬' 염정아-정준호-김서형, 살벌한 삼자대면 포착!

입력 2019-01-19 17: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SKY 캐슬' 염정아-정준호-김서형, 살벌한 삼자대면 포착!

'SKY 캐슬' 염정아, 정준호, 김서형의 살벌한 삼자대면이 포착됐다.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총 20부작)이 오늘(19일) 밤 18회 본방송을 앞두고, 김주영(김서형)을 찾아간 한서진(염정아)과 강준상(정준호) 부부의 스틸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17회에서 시험지를 유출하고, 황우주(찬희)에게 김혜나(김보라) 살해 누명을 씌운 주영의 악행이 서진에 이어 준상에게까지 알려졌기 때문. 시험지 유출이 강예서(김혜윤)의 인생을 뒤흔들어놓을 수도 있는 가운데, 서진과 준상의 선택이 남은 전개에 관전 포인트로 떠올랐다.

주영이 혜나를 만났다는 정황과 시험지 유출이 명백해지자 "틀림없이 김주영 그 여자가 혜나를 죽인 거야"라고 확신한 서진. 그러나 시험지 유출이 밝혀지면 예서의 기말고사는 0점 처리되고, 자퇴를 하거나 퇴학을 당할 것이 뻔했다. 그동안 예서의 서울의대 합격을 향해 달려왔던 서진이 그런 결과를 가만히 보고만 있을 리 없었다. 서진은 양심의 가책을 느끼면서도, 이수임(이태란)의 간절한 부탁을 외면했고,  예서의 의심까지 잠재우고자 했다. 하지만 예서가 주영의 사무실에서 찾은 혜나의 열쇠고리로 우주의 누명을 벗기겠다고 나서자 결국 시험지 유출에 대해 털어놓았다. "예서야, 엄마 네 인생 너 절대로 포기 못해"라는 절박한 눈물과 함께였다.

한편, 혜나가 친딸임을 몰랐다는 것에 고통스러워하던 준상은 어머니 윤여사(정애리)를 탓하며 울분을 토해냈다. 윤여사의 바람처럼 학력고사 수석, 의대 합격, 의사의 길을 걸었던 준상. 하지만 이제는 "어머니가 병원장 되라고 해서 그거 해보려고 기를 쓰다, 내 새낀 줄도 모르고 혜나를 죽였잖아요"라며 지난 인생을 후회하고, 자신을 그렇게 만든 윤여사를 원망했다. 기조실장에 병원장까지, 성공이라는 욕망을 좇던 준상의 인생은 혜나의 죽음으로 무너져 내리고 있었다.

서진은 예서를 위한 절박한 심정으로 주영의 손을 다시 잡았고, 준상은 자신이 혜나를 죽였다는 후회와 죄책감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부부가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난 17회 엔딩에서 서진과 예서의 대화를 듣게 된 준상. 모녀가 주영을 진범으로 의심하고 있는데다가, 시험지 유출 문제가 엮여있다는 모든 사실을 알게 됐다. 준상이 주영을 찾아가면서 새로운 파란을 예고한 엔딩처럼 오늘(19일) 공개된 스틸 컷에도 서진, 준상과 주영의 긴장감 가득한 삼자대면이 담겼다. 뒤늦게나마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는 준상이 서진과 주영의 악행을 막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제작진은 "오늘(19일) 밤 방송에서 주영의 악행을 알게 된 준상이 직접 주영을 찾아간다. 하지만 서진의 입장에서 주영은 악마인 동시에 딸 예서의 인생을 쥐고 있는 사람"이라며, "혜나 살해 진범으로 의심 받고 있는 주영의 앞에서 부부가 어떤 선택을 내릴지 마지막까지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SKY 캐슬', 오늘(19일) 토요일 밤 11시 JTBC 제18회 방송.

(사진 제공 =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SKY 캐슬' 수도권 21.9%, 전국 19.9%, 멈춤 없는 시청률 기록 경신 행진! 'SKY 캐슬' 염정아-정준호-이태란의 #두려움 #후회 #애원 'SKY 캐슬' 김보라 죽음 중심에 선 김서형…최고 시청률 22.6% 'SKY 캐슬' 또 자체 최고 시청률…전국 19.2%, 수도권 21% 돌파! 'SKY 캐슬' 염정아 vs 이태란,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두 엄마의 선택은?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