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싱포유' 소울스타 멤버 이창근, 불치병 투병 생활 고백

입력 2017-02-24 16: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싱포유' 소울스타 멤버 이창근, 불치병 투병 생활 고백


- 방송: 2월 25일(토) 오후 12시 10분

알앤비 그룹 '소울스타'가 '싱포유'에서 안타까운 사연을 밝혔다.

오는 25일(토)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되는 JTBC '싱포유'에서는 '너와 나의 연결 고리'라는 주제로 홍경민, 문희준, 유재환, 초아가 공감송 제작에 나선다. 이날 의뢰인으로는 YG 출신의 알앤비(R&B) 그룹 소울스타가 출연했다.

소울스타는 MC 홍경민과 유재환의 만남에서 "원치 않는 공백기를 갖게 됐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는 "친한 형을 만나 원래 소속사였던 YG에서 나오게 됐는데, 알고 보니 사기를 당한 것이었다"며, "이 때문에 3년 동안 앨범도 내지 못하고 음지에서 활동을 이어와야 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소울스타는 "사람들에게 점점 더 잊히는 것 같았다.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싶어서 '싱포유'에 사연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이어 맏형 이창근은 불치병 투병 사실도 밝혀졌다. 그는 "13세부터 소아당뇨를 앓아왔는데, 사기를 당한 후 합병증이 심해져 음악 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일주일에 3-4회씩 혈액투석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도 활동을 꼭 하고 싶다"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내비쳐 모두의 따뜻한 박수를 받았다는 후문.

소울스타의 가슴 아픈 사연과 끈끈한 우정을 담은 공감송 제작기는 25일(토)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되는 JTBC '싱포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되는 JTBC '싱포유'는 25일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 평가전-대한민국 대 쿠바'의 편성관계로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싱포유' 장윤정, "매월 후배들에게 용돈 넣어줬다" '싱포유' 장윤정, "강아지 관객들 앞에서도 노래한 적 있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