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광진 "통영함 납품비리 전직 해군참모총장 연루"

입력 2014-10-15 14: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광진 "통영함 납품비리 전직 해군참모총장 연루"


군의 최신 수상구조함인 통영함의 핵심장비 납품비리에 전직 해군참모총장 등 고위간부들이 연루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은 15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해군본부 국정감사에서 "통영함 군납비리와 관련해 대형 무기중개업체인 O사를 중심으로 전직 해군참모총장, 방사청 팀장 등 해사 출신 고위 간부들이 연루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O사의 해군담당 김모 부사장(예비역 대령·해사29기)은 해군 조함단 사업처장 출신으로 해사 동기인 정모 전 해군참모총장(해사29기)과 자주 어울려 군납관련 이권에 개입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특히 통영함 관급장비납품과 관련 해사 후배인 오모 방사청 상륙함사업팀장(해사 33기·구속), 송모 상륙함사업팀 중령(해사 39기), 최모 상륙함사업팀 중령(해사45기·구속) 등에게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같은 당 진성준 의원은 현직에 있는 황기철 해군참모총장과의 연루가능성도 제기했다.

진 의원은 국감장에서 "구속된 오모 방사청 상륙함사업팀장이 억울해 한다는데 오 팀장과 황 총장이 편지를 주고 받지 않았느냐"고 따져물었다.

황 총장은 이에 대해 "전화통화는 물론 편지를 주고 받은 사실이 없다"며 "감사원 감사가 진행 중이어서 팀장의 얘기를 듣는 게 맞지 않다고 생각해 접촉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반면 새누리당 한기호 의원은 "통영함 함정사업부에는 10개의 사업팀이 있고 이들이 하는 의사결정이 900종을 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황 총장이 사업부장으로 부임해 서명을 했지만 이는 도덕적인 책임이지 실질적인 책임은 없는 것 아니냐"고 황 총장을 옹호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