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건희 회장, 심장기능·뇌파 안정적…의식회복 언제?

입력 2014-05-13 15: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서울 삼성병원에 입원한 지 사흘째입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심수미 기자, 이 회장의 회복 상태는 어떻습니까.

[기자]

네, 삼성서울병원에 나와 있습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이곳 3층 중환자실에서 아직 깊은 수면 상태에 빠져있습니다.

의료진은 이 회장의 심장 기능과 뇌파가 현재로써는 대단히 안정적이라면서, 서두르지 않고 의식이 돌아올 때까지 진정제를 투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이 회장은 지난 11일 새벽 심장혈관 확장 수술을 받았는데요.

의료진은 심장마비로 일시 중단됐던 혈액과 산소 공급이 갑자기 복원되는 과정에서 뇌 손상이 우려되기 때문에 24시간에 걸쳐 체온을 33도까지 떨어뜨리는 이른바 저체온치료를 진행 중입니다.

당초에는 오늘(13일) 새벽쯤 정상 체온으로 올라오면서 의식도 회복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의료진은 저체온치료 기간을 늘렸습니다.

이 회장이 일흔 두 살의 고령인 만큼 일반적인 경우보다 더 천천히 안정제를 줄이면서 안전하게 회복을 유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 회장의 병상에는 부인인 홍라희 리움미술관장이 지키고 있는 가운데 아들 이재용 부회장과 두 딸 이부진, 이서현 사장도 자택과 병원, 회사를 오가며 간병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회장의 건강 악화와는 별개로 삼성 주요 계열사들의 주가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관련기사

이건희 회장 당분간 수면 치료…"비상 경영 체제 없다" 이건희 회장 입원…경영권 승계 작업, 현재 상황은? 이건희 비서 "신속한 대응으로 살려…" 1분 1초가 아까운 급박한 순간 대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