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부당 공천 순응할 수 없다"…창녕 출마 입장 고수

입력 2020-02-11 08:19 수정 2020-02-11 11:02

여야 지도부의 '험지 출마 유도'…쉽지 않은 교통정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야 지도부의 '험지 출마 유도'…쉽지 않은 교통정리


[앵커]

각당의 공천관리위원회가 본격적인 공천에 앞서 사전 교통정리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마다 사정이 있다는 후보들의 반발은 늘 그래왔듯 이번에도 만만치 않습니다. 

김필준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은 그제(9일) 출마 부적격 처분을 받은 정봉주 전 의원이 무소속 출마까지 하진 않을 걸로 보고 있습니다.

당을 위해 헌신할 거란 입장을 밝혀주길 기대하고 있는 겁니다.

하지만 정 전 의원이 어제 기자회견을 하루 미루면서 반발 가능성을 배제할 순 없단 얘기도 나옵니다.

울산시장선거 개입 혐의로 기소된 송병기 전 울산부시장은 어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의지를 강하게 밝혔습니다.

당 공천관리위가 공천신청 적격성에 대한 최종 판단을 앞둔 상황에서 압박에 나선 걸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같은 사건으로 함께 혐의로 기소된 한병도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어제 공천면접을 봤습니다.

[한병도/전 청와대 정무수석 : (면접 때 당이) 기소 문제도 질문했었고요. 일단 공소장은 검찰의 주장인 거잖아요.]

자유한국당에선 공천관리위가 고위직 출신 중진들을 험지에 내보내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희생해주길 바라는 건데, 반발이 만만치 않습니다. 

고향 창녕 출마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표는 "부당 공천에 순응할 수 없다" "자의로 탈당하는 일도 없다"면서 완주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김태호 전 경남지사도 당의 권유를 받아들이긴 곤란하다는 입장입니다.

김 전 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험지 전용 철새'도 아닌데 이번 만큼은 고향에서 일하고 싶다"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유승민, 한국당에 '신설 합당' 제안하며 "총선 불출마" 이낙연 "청년이 돌아오는 종로" vs 황교안 "종로 경제 살리겠다" 선관위 '비례대표 전략공천' 제동에…"월권" 주장도 범보수 통합신당 준비위 일단 '발차'…새보수당은 불참 논란의 미래한국당 출범…5명 채워 '보조금' 받을 계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