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20 우리의 선택] [여론조사] 부산 김영춘 39.1% vs 서병수 36.8% '초접전'

입력 2020-04-06 20:31 수정 2020-04-07 01:01

'부산진갑' 여론조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부산진갑' 여론조사


[앵커]

총선을 앞두고 진행하고 있는 JTBC의 여론조사, 오늘(6일)은 부산입니다. 86세대 운동권 출신의 현역 의원과 친박계 중진이 맞붙은 부산진갑의 여론을 물었습니다. 오차범위 안의 팽팽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안지현 기자입니다.

[기자]

현역 의원인 민주당의 김영춘 후보와 부산시장 출신 통합당 서병수 후보의 지지율 차이는 오차범위 내인 2.3%포인트였습니다.

특히 "꼭 투표하겠다"고 답한 적극 투표층에선 1%p 이하로 더 붙었습니다.

86세대 운동권 출신인 만큼 김 후보는 현 정부 지지층으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반면 친박계 중진 의원 출신인 서 후보는 '문재인 정부' 견제론에 동의하는 응답자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었습니다.

다만 이들 응답자 중에선 새누리당 출신 무소속 정근 후보를 지지하는 이들도 10%에 가까웠습니다.

모두 34석이 걸린 PK, 즉 부산·경남에서 현재 민주당의 목표는 10석 이상, 통합당은 29석 이상입니다.

양당 모두 20대 총선 때보다 목표를 상향조정 해놓은 겁니다.

하지만 민주당의 '낙동강 벨트'에서 선전했던 4년 전 선거 결과와 달리 최근 여론조사 결과는 팽팽합니다.

조사들을 종합해 보면 PK에서 오차범위 밖에서 민주당이 앞선 곳은 2곳, 부산 북강서갑과 남을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 의석수 승패에도 이들 PK 접전지의 결과가 큰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영상디자인 : 박지혜·조승우·박성현)

관련기사

4년 전과 다른 호남…현역 의원들 밀리며 민주당 강세 고민정 vs 오세훈, 이수진 vs 나경원…여론조사 판세는? 민주당 후보 경력에 '문재인·노무현' 금지…여론조사 영향 차단 민주 '정당방위론' 확산…여론조사 시뮬레이션 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