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순실 태블릿PC 조작설' 변희재 구속…법원 "범죄 인정"

입력 2018-05-30 07:30 수정 2018-05-30 08: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태블릿PC 관련 보도가 조작됐다고 주장해 온 미디어워치 대표 고문 변희재씨가 오늘(30일) 새벽에 구속됐습니다.

정원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변희재/어제 서울중앙지방법원 : 한마디로 최순실의 것이라고 입증된 바가 전혀 없습니다. 충분히 제가 의혹 제기할 수 있는 사안이고요.]

어제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할 당시만 해도, 변씨는 모든 혐의를 부인하며 당당한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질심사를 마친 이후엔 구속될 가능성을 염두에 둔 듯한 발언도 했습니다.

[변희재/어제 : 만약에 구속되면 재판 바로 시작할 거 아니에요. 굉장히 불리한 입장인데 모니터하기가 어려워서…어떤 결과든 받아들이고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이언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늘 새벽, 변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명예훼손 등 범죄가 인정되고,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으며 피해자에 대한 위해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변씨는 자신의 책과 미디어워치 기사 등을 통해 JTBC가 태블릿PC를 입수한 뒤 조작해서 최순실이 사용한 것이라며 보도했다고 주장해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를 받아왔습니다.

이에 검찰은 태블릿PC 조작설이 사실무근으로 확인됐는데도 변씨가 비방을 위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JTBC사옥과 회사 관계자 자택 앞 등지에서 시위를 하며 위협 행위를 했다며 지난 24일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 직후, 서울구치소에서 대기 중이던 변씨는 곧바로 수감됐습니다.

관련기사

'태블릿PC 조작설' 논객 변희재 구속…법원 "혐의 소명" '태블릿 조작설 유포' 변희재 오늘 밤 구속 여부 결정 '태블릿PC 조작설' 변희재 "허위사실 아니다"…영장심사 '태블릿 조작' 허위사실 유포…검찰, 변희재 영장 청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