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령 "박근혜 무죄라고 생각…역사적 재평가 이뤄질 것"

입력 2018-04-04 15:31

본인 재판 출석하며 주장…"억울함 없이 판결해주길 바란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본인 재판 출석하며 주장…"억울함 없이 판결해주길 바란다"

박근령 "박근혜 무죄라고 생각…역사적 재평가 이뤄질 것"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동생 박근령(64) 전 육영재단 이사장이 박 전 대통령의 선고를 이틀 앞두고 "어떤 결과가 나오든 무죄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박 전 이사장은 4일 서울고법에서 열리는 자신의 사기 혐의 항소심 속행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원에 도착한 직후 박 전 대통령의 선고를 앞둔 심경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재판부가 진상에 맞게 억울함 없이 판결해줄 것을 바란다"며 "역사에서, 법정에서 (박 전 대통령은) 무죄라는 신념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선고 공판을 생중계하도록 허가한 재판부의 결정에 대해 "(선고는) 결과만 알면 되는 것"이라며 "검찰과 변호인이 '갑론을박'하는 과정은 공개되지 않고 선고만 공개되는 점이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이 하신 일에 대해서는 역사적인 재평가가 이뤄질 것"이라며 "그때 왜곡된 부분이 다 밝혀질 것이란 희망으로 지지자들은 살아가고 있다. 저도 그런 날이 빨리 오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박 전 이사장은 6일 열리는 박 전 대통령의 선고 공판 때에는 법정을 찾지 않고 언론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법원, 사상 첫 생중계 허용…'박근혜 1심 선고' 전망은? 박근혜 1심 선고, TV로 본다…'사상 첫 생중계' 결정 재판부·검사·피고인석에…카메라 4대로 '역사'를 생중계 세월호 7시간 조사 방해…이병기·안종범·조윤선 추가 기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