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튜브 방송 보고 계획"…강남 미용업소 살인사건 전말

입력 2017-08-01 09: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근 서울 강남의 미용 관련 업소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카드빚이 있었던 30대 남성이 예약 손님을 가장해 여성 피해자의 금품을 빼앗고 살인을 저질렀습니다. 검찰 수사 결과 남성은 유튜브 방송을 보고, 이 업소가 주인 혼자 운영하는 곳이란 점을 파악하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필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방이 CCTV로 녹화 중인 서울 강남의 주택가입니다.

이 곳에서 지난 5일 살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미용 관련 업소를 운영하는 3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된 겁니다.

[이웃 주민 : 부모님이 얼마나 그러겠어. 아침에 아가씨가 '부모님 다녀오겠습니다' 했는데 저녁엔 죽었다고 하니까. 끔찍하지…]

범인은 그 날 마지막 손님으로 왔던 30살 배모 씨였습니다.

배씨는 피해 여성의 금품을 빼앗고 성폭행하려다 살해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배 씨는 범행 7시간 여만에 검거됐습니다.

인근에 깔린 CCTV와 문자 메시지 기록 등을 통해 결국 덜미가 잡힌 겁니다.

검찰 수사 결과, 600만원 상당의 카드 빚이 있었던 배 씨는 유튜브 방송을 보고 범행을 결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방송 진행자가 해당 미용 업소에 방문하는 장면을 본 뒤 주인 혼자 운영한다는 것을 파악해 직접 예약을 하고 찾아갔다는 겁니다.

검찰은 배 씨를 상대로 살인 등 혐의로 구속기소했습니다.

관련기사

낚시 하다가 파도 휩쓸린 60대 사망…밤사이 사건사고 달리던 열차에 날아든 '10㎏ 쇳덩이'…승객 7명 부상 1호선 부평역서 40대 남성 열차에 투신…경위 조사 중 프로포폴로 환자 숨지자 바다에…'무서운 병원장' 검거 락스 안 쓴다더니…수영장 소독용 가스 유입에 '병원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