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첫 일정은 당사 방문…'투표 독려' 메시지도

입력 2017-05-09 15:23 수정 2017-05-09 15: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오후 2시쯤 국민의당 당사를 방문했습니다. 당직자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과 현재 선거상황실 상황, 취재기자 연결해서 들어보겠습니다.

박병현 기자, 투표 후 안 후보의 첫 일정이 당사 방문인 셈인데 당직자들과 어떤 이야기를 나눴습니까?

[기자]

말씀하신대로 안철수 후보는 오후 2시쯤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를 방문했습니다.

당사 외벽에 붙은 응원 문구를 찬찬히 읽어보고 일일이 당직자, 자원봉사자들과 악수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앞서 안 후보는 자택을 나서며 "정치가 국민을 무서운 줄 알게 하려면 투표 참여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당 차원의 투표 독려 움직임도 이어졌습니다.

박지원 대표는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투표는 '행동하는 양심'이고, 안 후보를 뽑는 것이 '행동하는 양심'이라며 투표 참여와 후보 지지를 동시에 강조했습니다.

국민의당도 오전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87년 민주화 이후 최고 투표율을 기록한 선거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그럼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은 모두 선거상황실에서 개표방송을 지켜보는 겁니까?

[기자]

네, 그렇습니다. 박지원 대표는 서울 지역 선거사무소 격려 방문을 한 뒤 오후 8시쯤 이곳 상황실을 찾아 개표방송을 지켜볼 예정입니다.

박 대표 뿐만 아니라 주승용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들도 함께 참석할 예정인데요.

오전 중엔 당직자와 선대위 관계자들이 나서 자리 이름표를 붙이는 등 사전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관련기사

심상정, 막판까지 빽빽한 일정…'사표 우려' 방지 총력 소셜미디어 선거 운동은 계속…분주한 '안철수 캠프' 홍준표, 부모님 묘소 참배 뒤 귀경…'투표 독려' 호소 투표 마감까지 '페이스북 라이브'…문재인 직접 출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