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CJ그룹, 이재현 회장 검찰 소환에 "동요 말고 힘내자"

입력 2013-06-25 10: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CJ그룹, 이재현 회장 검찰 소환에 "동요 말고 힘내자"

이재현 회장의 검찰 소환을 바라보는 CJ그룹 분위기는 비교적 차분했다.

앞서 이 회장은 지난 3일 모든 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자부심에 상처준 것에 깊이 사죄하고 CJ와 임직원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다 하겠다"며 "이번 사태로 그룹이 흔들리지 않게 하나하나 마음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그룹은 이 회장의 당부대로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격려하는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작은 일도 아니고 이 회장이 검찰에 소환된 일이니 좋은 분위기일 수는 없다"며 "그러나 직원들은 크게 동요하지 않고 '힘내자, 열심히 하자' 등 서로 격려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검찰 소환에 앞서 관련 사항에 대해 나름대로 준비를 했다"며 "검찰에서 판단할 문제지 어떤 결과를 그룹에서 예상할 수는 없다"며 검찰 소환 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한편 이 회장은 이날 9시35분께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검찰은 이 회장을 상대로 500억원대 조세포탈 혐의와 600억원대 횡령, 350억원대 배임 혐의 등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뉴시스)

관련기사

이재현 CJ회장 검찰 출석…"심려끼쳐 죄송" 'CJ 비자금' 수사 착수부터 이재현 회장 소환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