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국세청 '이상직 탈세 의혹' 조사 착수 검토

입력 2020-08-15 19: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세청 '이상직 탈세 의혹' 조사 착수 검토

국세청이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의 탈세 의혹에 대한 조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참여연대는 어제(14일) "국세청에 제출한 이 의원의 탈세 조사 요청서가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에 '탈세 제보'로 접수됐다는 답신을 최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2. 만취운전자 몰던 SUV, 가드레일 들이받고 전복

오늘 오전, 부산 온천동 도로에서 SUV 차량이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뒤집혀 30대 운전자가 다쳤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로 만취 상태였습니다.

3. 미, 잇단 대형산불…축구장 4만5천개 땅 '잿더미'

현지시간 13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와 오리건 주 등에서 잇따라 큰 산불이 나, 축구장 4만 5000개 넓이의 땅이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대피령이 내려진 가운데 46도가 넘는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불을 끄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4. 마당 넘어왔다고…자전거 탄 5살 소년 총격 살해

현지시간 9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자전거를 타고 놀던 다섯 살 소년이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범인은 이웃집에 살던 20대 남성으로, 소년이 마당에 허락 없이 들어오자 총을 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기사

'이상직·이스타 의혹'…미래통합당, 당내 조사위 구성 '미국 유학 17세' 이상직 아들은 어떻게 항공사 오너가 됐나 이상직, 공무출장 때 '아들 골프대회' 응원…"이스타 직원 동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