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LSG, 박삼구 회장 '품질 탓'에 발끈…"정직하지 못한 주장"

입력 2018-07-06 08:16 수정 2018-07-06 08: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사과에 나섰던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의 여러 말들을 두고도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기내식 공급업체를 왜 갑자기 바꿨는지, 관련 의혹에 대해 기존업체의 원가와 품질 문제를 얘기를 했었는데요. 해당 업체가 박 회장 주장은 정직하지 못하다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박영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은 이달부터 기내식 공급 업체를 바꾼 이유에 대해 기존 업체가 원가 공개를 거부하고 품질도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박삼구/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 원가 공개라든지 또는 케이터링의 질이라든지 이런 면에서 우리가 충분히 아시아나항공에 유리하다고 판단을 해서…]

그러자 기존 기내식 공급 업체였던 LSG 측이 즉각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공급업체를 바꾼 게 원가나 품질 문제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확신한다며, 박 회장이 정직하지 못하다는 표현도 사용했습니다.

품질의 경우 여러 차례 평가기관으로부터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반박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LSG 측은 아시아나항공을 불공정 거래 혐의로 공정위에 신고한 상태입니다.

이 업체는 박 회장이 대주주인 금호홀딩스에 1600억 원을 투자하라는 요구를 받았지만 이를 거절한 뒤 계약이 틀어졌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