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초동 세모녀 살해 후 도주 40대 경북 문경서 검거

입력 2015-01-06 15:37

범행 5시간여만에 도주 중 붙잡혀…검거 당시 자살 시도 흔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범행 5시간여만에 도주 중 붙잡혀…검거 당시 자살 시도 흔적

서울 서초경찰서는 아내와 두 딸을 살해하고 도주한 강모(48)씨를 6일 낮 12시30분께 경북 문경에서 검거했다고 밝혔다.

강씨는 이날 오전 오전 6시31분께 서초동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 거실에서 아내(43)와 큰딸(13), 작은딸(8) 등 3명을 목 졸라 살해하고 119에 신고했다.

신고 당시 '처와 아이들을 죽이고 자신도 죽겠다'고 말한 강씨는 곧바로 잠적해 도주를 시작했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이날 오전 8시께 강씨의 휴대전화 신호가 충북 청주에서 잡히는 것을 확인하고 일대 검문검색을 강화했다.

경찰은 승용차를 타고 도주하던 강씨가 이날 오전 10시47분께 경북으로 들어오다 경북대 상주캠퍼스 인근 CC(폐쇄회로)TV 영상에 찍힌 것을 확인하고 추적을 벌였다.

승용차로 도주하던 강씨는 반대 방향으로 운행 중이던 순찰차에 발각돼 1㎞가량 도망가다 이날 낮 12시10분께 경북 문경시 농암면의 한 도로에서 검거됐다.

검거 당시 강씨의 옷은 모두 물에 젖은 상태였으며 손목을 그어 자해를 시도한 흔적이 발견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강씨가 충북 청주시 대청호에서 자살을 시도했으나 실패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외국계 회사를 다니던 강씨는 3년전 퇴사를 했으며 비슷한 시기에 자신의 아파트가 6억원 근저당 설정되는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강씨의 집에서 발견된 A4용지 2장 분량의 유서에 대한 감식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강씨를 서울로 압송해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유서에)생활고를 비관하는 내용이 있긴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생활고 비관 40대 가장 아내·두 딸 살해…"죽겠다" 신고 후 잠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