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토사물 묻은 휴지로 닦고 때리고'…어린이집 교사 2명 입건

입력 2018-08-21 10: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토사물 묻은 휴지로 닦고 때리고'…어린이집 교사 2명 입건

토사물이 묻은 휴지로 아이 얼굴을 닦고 손으로 몸을 때리는 등 2살 원생들을 학대한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 경찰에 입건됐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A(34·여)씨 등 서구 청라국제도시 모 어린이집 보육교사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

A씨 등은 올해 4∼6월 자신들이 맡은 2살 원생들이 밥을 토하자 토사물이 묻은 휴지로 얼굴을 닦고 손으로 어깨와 볼을 치는 등 신체·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이 돌보는 2살 원생 10명 중 학대 피해를 본 원생은 5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앞서 서구청으로 부터 "청라국제도시 한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가 일어난 것으로 의심된다"는 신고를 받고 최근 3개월분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를 확보해 조사에 나섰다.

서구 측은 어린이집 관계자 제보를 받고 CCTV를 확인한 결과, 이들 보육교사가 원생 어깨나 볼을 손으로 치는 등 학대가 의심되는 장면을 보고 경찰에 신고했다.

A씨 등은 경찰에서 "훈육하려다 보니 행동이 과했던 부분이 있었다"며 "일부러 그런 것은 아니다"라고 진술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밥 먹이다 수차례 가격…'평가 고득점' 어린이집의 두 얼굴 '영아학대치사' 화곡동 어린이집교사, 8명 학대 확인 3살 아이에게 입에 담지 못할 욕설…'막 나가는' 어린이집 공동 영양사 1명이 어린이집 5곳 관리…전화로 음식 체크 93명 먹을 국에 계란 3개만…어린이집 '불량급식' 실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