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에 대한 갈증이 흥행으로…500만 넘보는 '내부자들'

입력 2015-12-06 20: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영화 '내부자들' 이 벌써 500만 관객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올해 1000만을 훌쩍 넘긴 영화 베테랑이 재벌의 치부를 고발한 영화였다면 내부자들은 정치인과 언론, 기업의 뒷거래를 고발한 영화인데요. 우리 영화계에 정의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강나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개봉 2주만에 400만 관객을 모은 영화 '내부자들'. 영화계 비수기로 꼽히는 11월 개봉했지만, 20일 가까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면서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만 놓고 보면, 최고 흥행작으로 꼽히는 '아저씨' 나 '킹스맨' 보다 열흘 이상 빠른 속도입니다.

웹툰을 재구성해 만든 영화는, 정치권을 비롯해 재벌과 언론 등 사회에 촘촘히 얽힌 부패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드러냅니다.

[우민호/감독 : 대한민국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움직이는 인물들이 되게 무섭기도 하고 한편으론 추악했어요. 그래서 이건 꼭 한번 해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영화의 인기는, 올 여름 개봉해 나란히 천만 영화에 오른 '암살'과 '베테랑'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친일파 척결 문제와 재벌 3세의 비리를 다루며 통쾌함을 안겨준 이 영화들처럼, 정의에 대한 갈증에 대리만족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고 있는 겁니다.

500만 관객 돌파에 성큼 다가선 내부자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라는 핸디캡을 넘어 첫 1000만 영화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극적인 하룻밤'·'벽을 뚫는 남자'…문화가 있는 주말 장진 "장진스러움, 외면당할 때도 있지만 계속 가져갈 것" 상영관 확보 힘들었던 저예산·예술외화 27편, 다시 본다 싸이 신곡 '대디', 사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천만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