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이번엔 충주…'치과 담합 거부'에 보복 의혹 잇따라

입력 2017-08-03 09: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과잉진료 실상을 꾸준히 고발해온 치과의사가 고통받고 있다는 소식을 얼마 전에 보도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충북 충주에서도 지역치과의사협회가 정한 '가격 담합'을 거부했다가 보복을 당했다는 주장이 잇따라 나왔습니다.

이정엽 기자입니다.

[기자]

충북 충주의 한 치과병원 A 원장은 2년전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환자가 몰래카메라로 진료 장면을 촬영한 뒤 무자격자가 의료 행위를 도왔다며 보건소에 고발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A 원장은 임플란트 가격 담합을 거절한데 따른 지역치과의사협회의 보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직원 채용도 방해받았다고 했습니다.

[A 원장/치과의사 : 직원들한테 전화해서 그 병원 이상한 데니까 나오는 게 좋겠다고 해서 직원들을 빼 가기도 했죠.]

이 병원뿐 아니라 담합을 거절해 각종 보복을 당했다는 치과가 충주시에서 5곳에 이릅니다.

이들은 지역 기관에 알려도 봤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토로했습니다.

[C 원장/치과의사 : 묵인해주는 기관이 있기 때문에 이게(보복) 가능하지 않나…(신고하면) 평소에 잘하지 그랬어? 이런 답변이 돌아오니까…]

이들의 주장은 3년 전 대한치과의사협회가 '반값 임플란트'를 시행한 치과의 영업을 방해했다가 5억 원의 과징금 처분을 받은 사례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충주시 치과협회 측은 가격 담합을 강제할 방법이 없다며 보복 행위를 한 적도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공정위는 가격 담합과 영업 방해 행위가 실제 있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최근 현장조사를 벌였습니다.

관련기사

'과잉 진료' 고발한 양심 치과의사…업계 보복에 '눈물' 유산 진료비도 지원…18세 이하 치아 홈메우기 저렴해진다 부작용에도 환불 불가…버려지는 '한 알 21만원' 항암제 김상조 "집단소송제 확대 도입"…소비자 보호장치 강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