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엘시티 비리 의혹' 현기환 집 압수수색

입력 2016-11-22 22: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엘시티 비리 의혹' 현기환 집 압수수색

해운대 엘시티 시행사 실소유주인 이영복 회장의 정관계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 특수부가 오늘(22일) 오전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의 서울 자택을 압수수색하고 출국금지 조치했습니다. 검찰은 현 전 수석이 청와대에 근무할 때인 지난해 7월 포스코건설에서 책임준공 방식으로 엘시티 사업을 맡고 두달 뒤 엘시티가 1조 7800억 원의 은행자금을 대출받는데 개입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2. 상수도관 터져…서울 석촌역 인근 물바다

오늘 오후 2시쯤 서울 지하철 9호선 석촌역 인근에서 상수도관이 파열돼 송파대로 일대가 물에 잠겼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지하철 환승 통로 구간을 공사하다가 상수도관을 건드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3. "대통령 퇴진" 서울대 30일 동맹휴업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오는 30일 최순실 씨 국정개입 사건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동맹휴업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대생들이 동맹휴업에 나서는 건 2011년 대학 법인화법 폐기 촉구 때 이후 5년 만입니다.

4. 전국 곳곳 눈…내일 강원 산간 폭설

절기상 얼음이 얼고 첫 눈이 온다는 '소설'인 오늘 오후부터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대관령 등 강원 산간과 충남 속리산에 2cm 가량의 눈이 쌓였습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떨어지고 강원 산간에는 최고 8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여 기상청은 오늘 밤을 기해 대설예비특보가 발령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코 박고 인사해" 통신사 고객 '갑질' [뉴스브리핑] 아라뱃길 인근 공사장 붕괴…8명 부상 [뉴스브리핑] 런던서 전차 뒤집혀…최소 57명 사상 [뉴스브리핑] 고립 인부 구조하던 해경 2명 사망·실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