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0명 넘은 '미성년 확진자'…학교 개학 또 2주 연기

입력 2020-03-02 20:20 수정 2020-04-14 18:36

전국 유치원·초중고 3월 23일 개학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국 유치원·초중고 3월 23일 개학


[앵커]

각급 학교의 개학은 또 미뤄졌습니다. 이미 일주일을 연기한 상태였는데,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2주를 더 미룬 겁니다.

김소현 기자입니다.

[기자]

9일로 늦춰졌던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 특수학교의 개학이 23일로 또 다시 연기됐습니다.

앞서 대구에서 내린 조치가 전국으로 확대된 겁니다.

미성년 확진자가 200명을 넘어서고, 학교 내 감염 우려가 커지자 나온 결정입니다.

[유은혜/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확진자 중 미성년자가 급증하는 추세 속에서 학교를 안전하게 운영하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온라인 학습방에서 담임교사 등의 교육을 받습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긴급돌봄교실을 운영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학부모는 한 사람당 열흘까지 자녀돌봄휴가를 쓸 수 있습니다.

아울러 교육부는 전국 학교에 보유 중이던 마스크를 일괄 수거해 시중에 제공한 것과 관련해, "개학 전까지는 다시 비축해두겠다"고도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정회)

관련기사

'개학 연기'…긴급 돌봄 현장은 혼란 "체온계도 없는데" 사상 초유의 개학 연기…'긴급 돌봄' 현장선 걱정 태산 최대폭 환자 증가 왜?…정부, 27일부터 어린이집 휴원 서울대 기숙사 이용 대학원생 '확진'…해당 층 폐쇄·방역 대학생 84% "코로나19로 개강 연기, 등록금 일부 환불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