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 '국정교과서' 잇단 이견에 의총으로 당론 모은다

입력 2015-10-14 16: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 '국정교과서' 잇단 이견에 의총으로 당론 모은다


여, '국정교과서' 잇단 이견에 의총으로 당론 모은다


새누리당이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힘을 싣기 위해 15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당론을 모은다.

최근 당내 중진을 비롯한 일부 의원들이 국정교과서 추진에 당 지도부와 다른 목소리를 내면서 소위 '입단속'을 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이장우 대변인은 14일 오전 최고중진연석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15일 오전 역사교과서 관련 긴급 의원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역사 전문가들이 참여해 현행 교과서들의 문제점을 짚고 국정교과서의 당위성을 거듭 확인한다는 목적이다.

역사교과서 국정화는 박근혜 대통령이 강한 의지를 갖고 있는 정책으로 김무성 대표, 원유철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 역시 이에 동조하는 목소리를 꾸준히 내 왔다.

그러나 유승민 전 원내대표 등을 비롯 당내 여러 의원들은 당 지도부와는 다른 견해를 내비치고 있는 상황이다.

유 전 원내대표는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는 (아직) 새누리당 당론이 아니다"며 "많은 의원들의 생각을 들을 기회는 없었지만 다양한 의견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 의견은 얘기하지 않겠다"며 당 지도부와 직접적으로 각을 세우진 않았지만 "국정화 고시야 행정부가 하는 일이고 국회 생각은 다르다"며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당내 여러 의견이 있음을 거듭 시사했다.

수도권 내 한 중진 의원도 "물론 현재 역사교과서가 왜곡돼 있는 등 문제가 있긴 하지만 이렇게 갑자기 밀어붙여서는 안 된다"며 "여론 공감대가 먼저 형성되고 추진돼야 하는데 대통령 한 마디에 급작스럽게 움직이는 식이니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한창 노동개혁 등 민생을 위한 4대 개혁을 추진해야 하는데 국정교과서 이슈로 모든 것이 묻혀버렸다"며 "정말 국정교과서를 할 생각이 있었으면 2013년부터 꾸준히 오류를 수정하는 작업을 했어야지 지금 갑자기 이렇게 진행하면 안 된다"고 판단했다.

주요 당직자인 한 초선 의원도 "국정교과서 얘기는 아무래도 조심스럽다"면서도 "이 이슈로 인해 노동개혁 등 민생 이슈가 모두 묻혀버리는 것은 우려스럽다"고 걱정했다.

하지만 15일 의총에 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이견을 갖고 있는 의원들은 대부분 불참 의사를 밝히고 있어 역사교과서 국정화는 '사실상 당론'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크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