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바른미래, 조국 '페북'에 "반일감정 선동 말라"

입력 2019-07-21 18:03

한국당 민경욱 대변인 "오만함과 무도함에 치를 떨 지경"
유시민 팟캐스트 방송도 비판…"총선 불출마 공언 없는 한 일말의 신뢰 줄 수 없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당 민경욱 대변인 "오만함과 무도함에 치를 떨 지경"
유시민 팟캐스트 방송도 비판…"총선 불출마 공언 없는 한 일말의 신뢰 줄 수 없어"

한국·바른미래, 조국 '페북'에 "반일감정 선동 말라"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21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와 관련해 연일 페이스북 여론전을 펴고 있는 것을 강하게 비판했다.

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전날 팟캐스트 방송에서 '일본제품 불매 행위로 (분개심을) 표출시키는 것은 자연스럽고 합헌적인 일'이라고 밝힌 것을 두고 두 야당은 여권 핵심인사들이 부적절한 언사로 양국 갈등만 키운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서면 논평에서 "문재인 정권에 충성하면 '애국', 정당한 비판을 하면 '이적'이라는 조국 민정수석의 오만함과 무도함에 국민들이 치를 떨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국민 정서를 이분법적 사고로 나눈 것도 모자라, 반일 감정까지 선동하는 그 의도가 뻔하다"라며 "연이은 조국 민정수석의 페북 정치는, 결국 청와대의 정치적 쇼인 '회담'에 5당 대표가 들러리에 불과했다는 것을 자인한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민 대변인은 유 이사장을 겨냥해 "'남의 눈에 눈물 나게 하면 피눈물로 돌아온다'는 함무라비 법전 시절의 보복 정치, 보복 외교로는 어떠한 갈등도 해결할 수 없다"며 "소위 '지식인'이 이런 진리를 모른다는 것이 더 우스운 일"이라고도 했다.

그는 "조 수석과 유 이사장의 발언에 과연 '총선'을 위한 사익이 전혀 없다고 자신할 수 있는가"라며 "총선 불출마 공언이 없는 한 공염불에 지나지 않으며, 일말의 신뢰도 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같은 당 장제원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최근 고노 다로 일본 외상의 오만방자한 태도와 일련의 조 수석의 경거망동을 보고 있자니, 양국 정권이 양국 국민을 볼모로 '적대적 공생'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러울 정도"라고 말했다.

장 의원은 "대통령의 비서라는 사람이 연일 정치 페북질하기 바쁘다"라며 "'죽창 선동'에 '애국과 이적'도 모자라 친일파 운운하며, 국민을 편 가르고 선동하는 조 수석의 경거망동이야말로 이적행위이자 친일행위가 된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국란 시기 생각 차이가 있어도 서로 존중하며 단결해 일본에 맞설 방법은 안 찾고, 같은 국민 매도해 국론분열에 앞장서는 사람이 대통령 최측근이라니. 국민은 불안하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대통령은 5당 대표회담으로 국민통합에 애쓰는데 대통령 최측근이 그다음 날 바로 재를 뿌린다"며 "조 수석은 제발 좀 가만히 계시는 게 대통령 도와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같은 당 이종철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죽창가'가 울려 퍼지는 조국 수석의 페북 내용은 마치 80년대를 그린 영화를 보는 것 같다"며 "'586'으로 지칭되는 이들의 낡은 사고가 얼마나 우리 사회를 좀먹고 있는지 여실히 본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586 운동권들은 80년대식 사고로 반일 선동을 하고 있다"며 "역사의 퇴행에 편승하는 손쉬운 길이 아니라, 누군가는 굳은 결심으로 이 무능과 '광기'에 제동을 걸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정화 대변인도 조 수석을 겨냥한 단평에서 "연일 쏟아내는 반일 선동에 정신이 혼미할 지경"이라며 "국민에게 득(得)은 되지 못할 망정, 독(毒)이 되진 말자"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조국 '의혹 해명' 메시지…야, "청문회 대비" 일제히 비난 황교안 "조국, 장관 후보 거명 자체가 어불성설" '조국 법무 카드' 꺼낸 청와대…"검찰 개혁 완수" 주문 빨라진 '개각 시계'…조국 법무장관 유력, 여야 반응은? 조국, 현직 민정수석→법무부 장관 코스 밟나…야당 반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