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 식물인간 여성 성폭행 출산…용의자 간호조무사 체포

입력 2019-01-24 08:47 수정 2019-01-24 1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의 한 요양병원에 식물인간 상태로 14년 동안 입원 중이던 여성이 성폭행을 당해 출산까지 했다는 소식 얼마 전에 전했는데요. 용의자가 붙잡혔습니다. 체포된 용의자는 환자를 돌보던 병원 간호조무사입니다.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사건이 발생한 곳은 애리조나 주의 한 요양병원입니다.

지난달 29일 식물인간 상태의 환자가 남자아기를 출산하자 미국 전역이 충격에 빠졌습니다.

환자의 가족들은 병원 내 누구도 딸의 임신을 몰랐다며 분노했습니다.

[애리조나 911 신고센터 : 아기가 새파랗게 질려가고 있어요. 새파래요. (주소를 주세요.) ]

사건 발생 한달여 만에 용의자가 체포됐습니다.

병원 남자직원들을 상대로 수사를 벌인 경찰은 요양원 간호조무사 네이슨 서더랜드와 아이의 DNA가 일치한다고 밝혔습니다.

[토미 톰슨/피닉스 경찰 : 용의자 서더랜드는 성폭행이 발생했을 당시 피해 여성의 치료를 담당한 면허가 있는 간호조무사입니다.]

36살인 용의자는 2011년부터 요양원에서 근무해 왔습니다.

경찰은 용의자가 피해 여성에게 몇 차례 성폭행을 저질렀는지, 추가 피해자는 없는지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은 피해 여성이 과거에도 해당 병원에서 수 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이를 출산한 여성은 14년 전 익사 직전 구조된 뒤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상에서 지내왔습니다.

관련기사

"아프간으로 몰고 가라" 위협…러시아 여객기 납치시도 신주쿠서 한국인 총격 사망…"폭력조직에 관계된 듯" '인니 파견' 동서발전 직원 숨진 채 발견…"타살 가능성" 기름 도둑이 뚫은 구멍에 송유관 폭발…사상자 150여명 콜롬비아 경찰학교서 차량 폭탄테러…60여 명 사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