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회삿돈으로 자택경비' 조양호 회장 내일 경찰 소환

입력 2018-09-11 17: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이 12일 경비원들을 집에 근무하게 하고 회삿돈으로 비용을 충당한 혐의를 받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불러 조사한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2일 오후 2시 조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조 회장은 서울 종로구 평창동 자택경비를 맡은 용역업체 유니에스에 지불할 비용을 그룹 계열사인 정석기업이 대신 지급하게 해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배임)로 경찰 수사를 받아 왔다.

경찰은 유니에스가 근로계약서 상으로는 정석기업과 계약했으나 경비인력을 조 회장 자택에 근무하도록 해 불법파견에 해당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지난 5월부터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은 이달 4일에는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 있는 정석기업 본사 사무실을 압수 수색 했고, 정석기업 대표 원 모 씨를 입건하고 원씨와 회사 직원 등 총 32명을 불러 조사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조양호, 회삿돈 빼돌려 자녀들 '승계용 주식' 사준 정황 조양호 또 검찰 고발…15년간 '처남 소유' 계열사 누락 대한항공 직원 신상정보 '단체 대화방 유출'…수사 착수 진에어 면허 유지…"일자리·승객·주주 손실 더 크다고 판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