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쌍갑포차' 불닭발·달걀찜·만두 포차 대표 안주 공개…침샘 자극 예고

입력 2020-05-12 10:26

방송 :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

'쌍갑포차' 불닭발·달걀찜·만두 포차 대표 안주 공개…침샘 자극 예고

'쌍갑포차'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이 시청자들의 발길을 포차로 붙잡는 특별한 안주를 공개했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쌍갑포차'(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제작 삼화네트웍스, JTBC스튜디오)는 신비한 포장마차의 까칠한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주는 판타지 카운슬링 드라마. 오는 20일(수) 첫 방송을 앞둔 '쌍갑포차'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군침도는 안주다. 손님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꽁꽁 닫힌 마음을 열게 만드는 포차 영업의 필수 조건이기 때문. 이에 포차 3인방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이 각자의 캐릭터와 닮은 포차 대표 안주를 소개해 영업 시작을 기다리는 손님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먼저, 황정음은 손님들을 위해 맛있는 안주를 만드는 포차 이모님 월주를 '불닭발'에 비유했다. "혀가 얼얼할 만큼 맵지만 한번 먹어보면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불닭발이 월주와 닮았다는 것. "겉보기엔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주는 듯한 화끈한 성격이지만, 숨은 매력 때문에 월주를 계속 찾아오게 된다"는 황정음의 설명처럼, 다소 거친 말투로 고민 상담을 해주지만 억울한 손님 앞에서 자신도 모르게 더 흥분하며 술 한잔을 따라주는 따뜻함을 지닌 '그승' 카운슬러가 바로 월주다. "다양한 매력에 많은 분이 공감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황정음의 바람이 손님들의 한을 풀어주면서 화끈함과 시원함이 공존하는 사이다 폭격을 날릴 월주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불닭발'과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는 '달걀찜'은 육성재가 꼽은 한풀이 안주다. 불붙은 입속을 중화시켜주며,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잘 스며든다"는 특징이 부드럽고 순한 강배에게 제격인 음식이기 때문이다. 자신과 몸이 닿은 사람마다 속마음을 고백하는 특이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쌍갑포차 알바생이 된 강배. 달걀찜이 어떤 음식과도 환상의 콤비를 이루듯, 포차를 찾는 모든 이들과 동화되는 순수청년이다. 타고난 공감 능력을 십분 발휘해 손님들의 사연을 들어주고, 마치 불닭발 같은 월주에게도 자연스레 녹아들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최원영은 포차 관리자 귀반장을 '만두'라고 표현했다. "투박한 생김새와 달리 다양한 재료로 속이 꽉 차 한입 베어 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음식"인 만두는 "상황과 기호에 따라 다양한 먹거리로 변신할 수 있다"는 것이 이유다. "쪄먹어도, 튀겨먹어도, 심지어 라면에 넣어도 맛있는" 변신의 귀재 만두는 평소엔 포차의 잡일을 도맡고 있지만, 적재적소에서 자신의 능력을 펼치는 귀반장과 꼭 닮았다. 손님들의 사연에 필요하다면 특기인 둔갑술을 쓰고, 저승에서 쌓아온 정보력으로 포차에 없어선 안 될 역할을 하는 귀반장. 그저 평범한 관리자가 아닌 그의 활약이 어떻게 그려질지 '쌍갑포차' 영업일이 기다려진다.

한편, '쌍갑포차'는 다음 웹툰 연재 중 독자들로부터 10점 만점의 평점을 얻고, 2017년 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배혜수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드라마 '직장의 신', '가족끼리 왜 이래', '더패키지'의 전창근 감독이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통쾌하고도 섬세한 터치로 드라마를 완성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0일 수요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삼화네트웍스, JTBC스튜디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쌍갑포차' 육성재, 입대 전 영상 편지 남겨…"5월 20일 본방사수 부탁" '쌍갑포차' 특이체질→끈끈이까지, 별명으로 본 육성재 탐구생활 '쌍갑포차' 한복부터 치파오까지! 황정음의 시대초월 변신 '쌍갑포차' 로또 당첨의 비밀 공개?…티저 '흥미진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