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NS에서 '던지기' 수법으로 구매한 대마 2g 피운 7명 입건

입력 2019-04-18 14: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SNS에서 '던지기' 수법으로 구매한 대마 2g 피운 7명 입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구매한 대마초를 함께 피운 7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전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18일 대마초를 피운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우모(31)씨 등 7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친목 모임 선후배 사이인 이들은 지난 1월 서울 일대에서 SNS를 통해 접촉한 외국인에게 대마초 2g을 구매한 뒤 충남 천안의 한 사무실에 모여 피운 혐의다.

이들은 최근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배우 박유천 등이 마약을 구매한 '던지기' 방식으로 대마초를 산 것으로 경찰 조사결과 드러났다.

던지기는 구매자가 돈을 입금하면 판매자가 물건을 숨겨놓은 특정 장소를 알려줘 찾아가도록 하는 거래 수법이다.

대전경찰청 마약수사대 관계자는 "대마를 판 외국인을 쫓고 있지만, 흔적을 지워서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마약 거래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PC방·호텔에서도 버젓이 '투약'…대담해지는 마약 범죄 "입금 뒤 40분 내 전달"…소셜미디어로 손쉽게 마약 거래 휴대전화 한 대만 있으면 손쉽게 접촉…마약청정국 '옛말' "월급 적어서"…인터넷서 마약 판매한 연예인 매니저 구속 클럽 마약 혐의 40명 줄입건…'물뽕' 유통경로도 추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