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산 정치권 '민주당 후보 여직원 폭행' 일제히 비난

입력 2018-04-24 16: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더불어민주당 강성권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캠프 여직원 폭행사건과 관련해 부산 정치권이 24일 일제히 비난 성명을 냈다.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청와대 행정관 출신인 강 씨는 문재인 대통령의 사상구 국회의원 시절 비서관과 보좌관을 지냈고 그 배경을 바탕으로 사상구청장 예비후보로 활동 중인 인물"이라며 "민주당 사람들의 비뚤어진 성 의식이 이번 사건을 통해 또 한번 극명하게 드러났다"고 말했다.

부산시당은 "이번 사건은 강 씨의 개인적인 문제로 치부해선 안 된다. 미투 열풍으로 민주당 출신 인사들이 줄줄이 국민의 눈총을 받는 상황에서 구청장이 되겠다는 인사가 캠프 여직원을 폭행한 것은 오만방자의 도를 넘었고 문재인 정권의 민낯을 보인 사건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은 "강 씨는 사상구청장에 도전하면서 대통령으로부터 사람의 정치를 배웠다고 호언장담하며 '사람이 우선인 사상'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며 "'사람을 위한 정치'가 아닌 '사람을 폭행하는 정치'였단 말인가"라고 비난했다.

바른미래당은 "강 예비후보의 이번 폭행사건은 전형적인 미투 사건으로 안희정, 민병두, 정봉주에 이어 그 끝이 어디인지, 과연 공당으로서의 기강이 있는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민주당이 과연 깨끗한 후보들을 검증할 수 있는지 의문이고 지방선거를 혼탁하게 만들지 않을까 심히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부산시당은 성명을 내 강 씨의 폭행 사건에 유감을 나타냈다.

정의당은 "공직자가 되겠다는 자가 만취해서 거리를 돌아다니는 것도 구설에 오를 법한 데 더군다나 거리에서 여성을 폭행했고 심지어 피해자는 성폭행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는 사실에 말문이 막힌다"며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정치 혐오가 더욱 커지는 것은 아닐지 우려된다"고 밝혔다.

부산 사상경찰서에 따르면 강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오후 11시 35분께 부산 사상구의 한 아파트 앞에서 캠프 여직원과 말다툼 도중 뺨을 1차례 때리고 멱살을 잡아 옷을 찢는 등 폭행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민주 부산시당 "여직원 폭행 사죄…후보직 박탈" 민주당 구청장 예비후보 만취해 길거리서 여직원 폭행 '경남 민심 잡기' 나선 김경수 vs 김태호…선거전 본격화 문 대통령 6월개헌 무산선언…31년만의 기회 사라지나 '6월 개헌' 시기·권력구조 이견에 발목…지방선거 득실도 영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