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업무추진비 빼내" 여당 2억 의혹 '돈줄' 확인?

입력 2015-06-02 2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메르스에 묻혀져선 안 될 일이 또 하나 있죠.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검찰은 2012년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을 지낸 김모 씨에게 건네졌다는 2억 원의 흐름을 좇고 있습니다. 그런데 김씨에게 돈을 줬다는 경남기업의 한모 전 부사장으로부터 "업무추진비 명목으로 2억 원을 빼내 건넸다"는 진술을 검찰이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구체적인 자금 마련 방법까지 확인된 건데 수사가 속도를 낼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서복현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검찰은 최근 경남기업 자금관리인이었던 한모 전 부사장을 여러차례 소환했습니다.

2012년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이었던 김모 씨에게 2억 원을 건넸는지 다시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한 전 부사장은 최근 조사에서도 돈을 건넨 것이 맞다고 일관되게 주장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전도금'이라는 일종의 현장 업무 운영비 명목으로 2억 원을 빼냈다며 자금을 마련한 방법까지 진술했습니다.

앞서 검찰은 성완종 전 회장이 '전도금' 명목으로 32억 원의 비자금을 조성한 사실을 확인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김 씨에게 돈을 건넸다는 한 전 부사장의 진술에 더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특히 새누리당 대선 캠프가 출범한 이후라면 대선 자금과도 연결될 수 있습니다.

검찰은 나흘 연속 김 씨를 소환해 1차 조사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김 씨가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어 또 다른 물증을 찾아내느냐가 '성완종 리스트' 수사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돈 받았나" 뻔한 서면질의…리스트 6명 수사 종료? 검, '成 대선자금 의혹' 새누리 선대위 관계자 3일 연속 소환 검찰, '성완종 대선자금 2억' 새누리 선대위 관계자 재소환 '성완종 대선자금 2억' 새누리 선대위 관계자 7시간 조사 후 귀가 성완종 리스트 6인방 서면조사 예정…'봐주기'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