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격전지 꼽혔지만…대구 권영진, 격차 벌리며 '당선 확실시'

입력 2018-06-13 23:57 수정 2018-06-14 0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6·13 지방선거

[앵커]

그러면 지금 또 대구쪽으로 한번 가보겠습니다. 대구 이제, 권영진 대구시장 후보 캠프인데요. 권영진 대구시장 후보 역시 지금 당선이 유력시되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윤두열 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윤두열 기자, 대구가 전통적으로 보수가 강세였고, 대구에서는 그런면에서는 큰 이변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결과를 보면 그렇죠? 권영진 후보가 지금 상당히 앞서가고 있는 상황인 것이죠?
 

[기자]

최근까지 발표된 여론조사를 보면 대구시장 선거, 민주당과 한국당이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면서 격전지로 꼽혀왔습니다.

그런데 현재까지 나온 개표 상황을 보면 권영진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51.9%의 지지율을 얻으면서 더불어민주당 임대윤 후보와 격차를 더 벌여나가고 있습니다.

권 후보는 앞서 6시에 발표된 출구조사에서도 52.9%를 얻을 것으로 예상이 됐었습니다.

권영진 후보는 자유한국당 대구시장에서 출구조사를 지켜봤는데요.

임대윤 후보를 큰 차이로 앞설 것이라는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마자 대구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후에 이곳 캠프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권 후보가 등장 하자마자 권영진이라는 이름을 크게 지지자들이 외쳤고, 권영진 후보는 보수의 새로운 불씨를 지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건넸습니다.

지금도 지지자들과 함께 큰 케이크를 앞에 두고 당선을 축하하면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홍준표 "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사퇴 시사 민주 '부울경'까지… 압승 예측에 뜨거운 환호 안철수 "서울시민의 준엄한 선택 존중…시대적 소임 깊이 고민" 바른미래, 6·13 선거 전패에 충격…"국민들께 죄송" 부산 오거돈 캠프 '와∼'…서병수 '낙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