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동물권단체, '닭 살생 강요' 양진호 회장 고발키로

입력 2018-10-31 16: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동물권단체, '닭 살생 강요' 양진호 회장 고발키로

동물권 단체 케어는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 실소유주로 알려진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을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고발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날 탐사보도전문매체인 뉴스타파가 공개한 영상에는 양 회장이 직원 워크숍에서 석궁으로 살아있는 닭에게 화살을 쏘고, 직원들에게 일본도로 닭을 죽이도록 지시하는 모습이 담겼다.

케어 박소연 대표는 "공개된 영상에서 양 회장은 닭을 먹기 위해 죽이는 게 아니라 유희를 목적으로 살아있는 생명을 도구화한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현행 동물보호법은 잔인한 방법으로 동물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행위, 공개된 장소에서 동물을 죽음에 이르게 한 행위 등을 금지하고 있다.

현재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웹하드에 음란물 유통을 방치한 혐의와 전직 직원들을 폭행한 혐의 등으로 양 회장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양진호 회장 '직원 폭행'…"소장하겠다며 영상 찍게 해"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 직원 뺨 때리고 욕설 '충격' 직원 밀치고 멱살…교촌치킨 회장 친척의 '갑질' 영상 '대금결제 않고 납품단가 후려치고'…중소기업 '롯데 갑질' 성토 불황 지속에 대기업 '갑질'까지…'숨 막히는' 중소기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