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기부모금주식회사의 또 다른 목소리

입력 2017-09-07 15:15 수정 2017-09-07 15:17

방송: 9월 7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9월 7일(목) 밤 9시 30분

'스포트라이트' 기부모금주식회사의 또 다른 목소리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국민의 믿음과 신뢰를 무너트린 대국민 기부사기극의 실체를 파헤치고 기부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본다.

7일(목) 방송되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신종 기부 사기 혐의로 경찰에 적발된 새희망씨앗의 실질적 리더인 왕회장의 육성을 단독 공개한다. 왕회장은 "다른 후원 단체 콜센터 대본을 6개 구해 놨다"며 '콜센터'와 '대본'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제작진은 '왕회장' 발언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새희망씨앗'을 집중 취재하던 중 어렵게 제보자 A씨를 만나 놀라운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A씨는 제작진에게 "'새희망씨앗'이 아닌 다른 후원 단체로부터 어려운 아이를 도와 달라는 취지의 전화를 받았다"고 털어 놓았다. 도움의 목소리를 외면할 수 없었던 A씨는 기부를 시작했다. 그러나 제작진이 추적한 결과 A씨가 현재 후원하는 단체와 관련된 놀라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다.

전문가들은 선한 마음을 악용하는 수법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이유로 기부 단체 관리 시스템 자체에 구멍이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국내 최초 모금 주식회사의 정체 편은 7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국내 최초 '모금 주식회사'의 정체 '스포트라이트' MB 정부 시절 '원자력 블랙리스트' 단독 발굴 '스포트라이트' 비밀 추적! 논두렁 시계와 국정원 서버 '스포트라이트' 천경자 화백 '미인도', 끝나지 않은 미스터리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