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학생 몸매 평가…청주 '여고 미투' 가해교사 7명 검찰 송치

입력 2018-11-08 15: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학생 몸매 평가…청주 '여고 미투' 가해교사 7명 검찰 송치

여학생들을 성희롱하거나 강제 추행해 '여고 미투' 논란을 부른 청주 모 고교 교사 7명이 검찰에 송치됐다.

청주 상당경찰서는 아동복지법 위반 및 강제추행 혐의로 입건한 청주 모 사학법인 산하 2개 여고 교사 7명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들 교사는 여학생들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는 발언 또는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여고 미투' 논란은 지난 9월 8일 SNS에 "청주 모 여고 A 선생님의 성희롱을 공론화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 불거졌다.

작성자는 "A 선생님이 학생들의 몸매를 평가하는 등 성적 수치심을 주고 여성을 혐오하는 발언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또 "이 학교 교장으로 있던 B 교사는 여교사를 성희롱해 징계를 받았음에도 같은 재단의 다른 학교 교감으로 부임했다"며 "B 교사는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지 않았고, 학생과 교직원에게 사과도 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해당 계정에는 이 학교에서 근무했거나 근무 중인 다른 교사 일부도 학생들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잇따랐다.

충북도교육청은 문제가 된 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전수조사를 벌여 가해자로 지목된 교사 2명을 직위 해제했다.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수사를 벌인 경찰은 직위 해제된 교사 2명 외에 혐의가 포착된 교사 5명을 추가 입건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심각한 2차 피해"…서지현 검사 '1억 위자료 소송' 배경은 "여학생을 위한 학교는 없다"…청소년들 도심서 '스쿨미투' 집회 의원 보좌관의 성추행…제도 미비로 '면직' 대신 '휴직' "스쿨미투 해법 찾자"…교육·법무·여가부장관 한 자리에 광주 '스쿨미투' 여고 교사 2명 구속 기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