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유시민, 자유한국당의 정기국회 보이콧에 '일침'

입력 2017-09-07 15:14

방송 : 2017년 9월 7일 목요일 밤 10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2017년 9월 7일 목요일 밤 10시 50분

'썰전' 유시민, 자유한국당의 정기국회 보이콧에 '일침'


'썰전'에서 문재인 정부의 첫 정기국회 현황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MBC 김장겸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를 이유로 국회 보이콧에 나섰고, 이에 정기국회의 파행이 계속되고 있다.

먼저 박형준은 "한국당 입장에서는 울고 싶은데 (체포영장 발부가) 뺨 때려준 꼴"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라는 게 싸우다 보면 지지층이 결집을 하는 효과가 있다"라며, "(자유한국당은) 정국을 문 대통령과 자유한국당의 일대일 (대결) 구도로 몰고 가고 싶은 것"이라고 자유한국당의 심리를 분석했다.

그러자 유시민은 "그런데, 뺨 맞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라며, "그냥 자유한국당이 뺨 맞았다고 주장하는 것"이라고 일침을 날려 현장에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유시민은 "자유한국당하고 MBC 사장님하고 무슨 관계가 있느냐"라며 "(체포영장 발부에 반대하는) 논평을 내고 국회에서 따지는 건 좋은데, 정기국회를 보이콧하는 것은 모기 잡는 데 대포 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구라 유시민 박형준이 함께한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9월 7일(목)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썰전' 유시민, 조국 민정수석 재산 공개에 "열 받은" 사연은? '썰전' "살충제 계란 위해 없다" 발표에 유시민 분노 '썰전' 유시민과 박형준, 1980년 5월 서울역에 함께 있었다?! '썰전' 유시민, 박찬주 부인 해명에 "콩쥐팥쥐 엄마야 뭐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