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느릅나무 출판사' 다시 압수수색…CCTV 영상 확보

입력 2018-04-22 20:41 수정 2018-04-22 22: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늑장 수사, 부실 수사로 비판받자 경찰은 수사팀을 늘렸습니다. 댓글을 조작한 곳으로 지목된 느릅나무 출판사도 다시 압수수색 했습니다. 이전에 가져오지 않은 건물 안팎의 CCTV 영상을 이번엔 확보했습니다.

이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파주시 느릅나무 출판사 압수수색은 지난달 21일 처음 이뤄졌습니다.

경찰은 당시 휴대전화 170여 대와 노트북 등을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건물 안팎의 CCTV 영상과 출입 기록 등은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오늘(22일) 한 달 만에 다시 압수수색에 나선 경찰은 CCTV와 주변 차량 2대의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했습니다.

또 출판사 사무실에서 USB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출입자 확인과 공모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CCTV 영상 등을 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1차 압수수색 이후에도 경공모 회원들이 지속적으로 사무실을 드나드는 등 증거가 훼손됐을 가능성이 있어 뒷북 수사 지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앞서 수사팀 인력을 기존의 13명에서 30명으로 확대한 데 이어, 오늘 총경 1명 등 6명을 추가로 투입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에 조직의 명운이 달렸다는 얘기까지 나온다"며 수사팀이 더 확대될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관련기사

'경공모' 카페 압수수색…'드루킹 사건' 개인일탈? 정치공작? 민주 "야, 지방선거용 정치공세 중단하고 국회 돌아오라" 경찰, '경공모' 등 드루킹 관련 네이버 카페 3곳 압수수색 야 3당 "드루킹 특검 필요"…민주 "지방선거용 정치공세" '드루킹' 느릅나무 사무실 압수수색…건물안팎 CCTV 확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