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타벅스 인종차별?…한국인 '찢어진 눈' 그려진 음료 받아

입력 2012-02-11 20:16 수정 2012-02-11 20: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 스타벅스의 한 직원이 컵에다 한국인 손님을 비하하는 낙서를 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구촌 이모저모, 송지영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현지 시간으로 9일 미국 애틀란타에 사는 한인 동포 2명이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주문했다 기분나쁜 낙서를 발견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평소 컵에 주문한 고객의 이름을 적는데 이들이 건네받은 컵 뒷면엔 이름 대신 찢어진 눈이 그려져 있었던 겁니다.

찢어진 눈은 흔히 동양인을 비하할 때 쓰입니다.

지난 달 뉴욕에서도 피자체인 파파존스의 직원이 한인 손님에게 찢어진 눈의 여성이라고 표시한 영수증을 줘 논란이 일었는데요.

이번에 스타벅스 측은 음료 쿠폰을 주는 걸로 무마하려했지만 피해자들이 컵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

경기 종료를 2~3초 앞둔 상황.

한 팀이 자유투를 시도합니다.

이때 골대를 맞고 튀어나온 공을 한 점차로 지고 있던 상대 팀 선수가 낚아채 반대편 골대로 던집니다.

그런데 골로 연결되네요.

믿기 힘든 슛 덕분에 이 팀은 역전승을 거뒀답니다.

++

미국판 화성인이 등장했습니다.

주인공은 캘리포니아에 사는 18살 카일린.

하루에 최소 15조각, 지난 11년동안 플라스틱 물병 등 플라스틱 제품 6만개를 먹어치웠답니다.

[카일린/플라스틱 먹는 여성 : 플라스틱을 맛 때문에 먹는게 아니라 씹는 맛과 느낌이 좋아서 먹는거예요.]

소화기에 별 탈은 안 났을까요?

관련기사

"또 찢어진 눈"…스타벅스 한국인 비하 논란 한국 파파존스 "찢어진 눈 영수증 유감" 뉴욕 피자가게, 한인여성 영수증에 '찢어진 눈' 리버풀 또 '인종차별 사건'…팬 '원숭이 흉내' 내고 경찰에 체포 영국축구 존 테리, 인종차별 발언으로 주장직 박탈 '인종차별 두둔' 잉글랜드 축구 사령탑 경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