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폭우 속 사이클대회 강행…아찔한 빗길 사고 이어져

입력 2019-09-25 21:26 수정 2019-09-25 22: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폭우 속 사이클대회 강행…아찔한 빗길 사고 이어져


[앵커]

쏟아지는 비에 선수들이 속절없이 미끄러집니다. 도로 사이클 대회에서 나온 장면들입니다. 다행히 다치지 않고 끝까지 완주했지만 도로 위에서는 혼란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미끄러운 빗길에서 대회를 강행한 것을 놓고도 비판이 나왔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사이클 남자 U-23 30km|세계선수권대회 (영국) >

정해진 30km 코스를 자전거를 타고 누가 빨리 완주하느냐를 겨루는 대회, 그런데 빗속에서는 맘껏 페달을 밟을 수 없습니다.

한껏 속력을 끌어내다가도 미끄러질까 봐 페달 돌리는 것을 멈춥니다.

직선 코스에서는 힘있게 자전거를 몰아보지만 얼마 못 가 물웅덩이를 보지 못하고 고꾸라집니다.

또 다른 선수는 빗길에 미끄러지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써보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30m를 밀려 나간 뒤 툴툴 털고 일어나 엄지를 들며 괜찮다고 한 것이 다행입니다.
 
그나마 도로 위 고인 물 때문에 두 선수는 크게 다치지 않고 다시 페달을 밟아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너무 위험해 보이는 사고가 이어지자 폭우 속에서 대회를 진행했어야 하는지 비판이 일었습니다.

[미켈 비저그/우승자 (덴마크) : 오늘은 미쳤습니다. 날씨가 너무 안 좋았고, 아무 생각 없이 페달을 밟았습니다.]

비가 몰아쳐도, 바람이 세게 불어도 도로 사이클 대회는 좀처럼 미뤄지는 경우도 흔치 않습니다.

6년 전, 이탈리아 대회에서는 갑작스런 폭설로 도로가 막혀 취소됐을 뿐입니다.

예상 할 수 없는 날씨 역시 대회의 일부이고, 그 상황에 얼마나 잘 대처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평균 시속 45km의 스피드로 40분 만에 30km 코스를 완주한 덴마크 선수가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리우 2관왕' 양궁 장혜진, 도쿄올림픽 출전 불발 10㎞ 완주한 시각장애인 마라토너…'특수장비' 도우미 '윔블던 8강' 무호바, 코리아오픈 우승…가파른 상승세 4분 동안 숨 참고 바닷속 118m까지…프리 다이빙의 세계 마라톤 2시간 벽 허물까?…하프경기 사상 첫 58분 진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