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트럼프 "실무회담 잘 진행…진짜합의 이뤄질지 곧 알게될 것"

입력 2018-06-12 09:39

북미정상회담 앞두고 트위터에 글…"우리는 잘 될 것" 강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미정상회담 앞두고 트위터에 글…"우리는 잘 될 것" 강조

트럼프 "실무회담 잘 진행…진짜합의 이뤄질지 곧 알게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싱가포르 현지시간) 북미정상회담과 관련,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진짜 합의가 이뤄질 수 있을지 곧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싱가포르 센토사 섬의 카펠라 호텔에서 열리는 북미정상회담을 몇시간 앞두고 올린 트위터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양측 참모들과 대표단 사이의 회담은 순조롭고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그러나 그것은 결국에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해, 정상 간 최종 결단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내가 회담을 한다는 사실이 미국에는 중대한 손실이라고 (나를) 싫어하는 사람들과 패자들이 말한다"며 "인질들이 돌아왔고 (핵·미사일) 실험과 연구, 그리고 모든 미사일 발사가 중단됐는데 말이다"라고 회담 성과에 대한 일각의 회의론 내지 비판적 전망에 대해 반박했다.

그는 "나더러 처음부터 잘못됐다고 하는 이들 전문가라는 사람들은 이런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말이 없다"며 "우리는 잘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정은 머문 호텔 앞 분위기는…경찰, 경계 태세 강화 트럼프 "대표단 간 회의 아주 잘 됐다…진짜는 두고 볼 일" 북 '비핵화 검증' 유엔 나선다…"IAEA 전문가 지원 준비" 한반도 운명 가를 '센토사 담판'…마지막 냉전 고리 끊을까 "김정은 외출은 기본 합의됐다는 뜻"…회담 결과 전망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