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구조물 갑자기 와르르…인천 공사 현장서 1명 사망

입력 2015-05-31 20: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31일) 오전 인천의 한 공사 현장에서 구조물이 갑자기 무너져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공사 관계자들을 상대로 과실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송우영 기자입니다.

[기자]

축구장 크기의 공사장 구조물이 내려 앉았습니다.

그 아래 깔려 있는 차량의 모습도 보입니다.

오늘 오전 10시 50분쯤 인천 신흥동에 있는 인천지방조달청 창고 신축 공사장에서 구조물이 갑자기 무너졌습니다.

[윤근아/인천 신흥동 : 아침에 갑자기 천둥소리처럼 굉장히 큰 소리가 나서 창문 쪽을 봤더니 공사 현장이 무너지고 막…]

이 사고로 구조물 위에서 작업을 하던 근로자들이 11m 아래로 떨어져 이모씨가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김모씨/부상자 : (무너진다는 걸) 안 동시에 다 넘어졌어요. (구조물이) 넘어올 때 딱 깔렸는데 그리고 기억을 잠깐 잃어버렸죠.]

당시 근로자들은 현장에서 철골을 연결하고 볼트를 조이는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창고를 새로 짓는 이번 공사는 인천조달청이 발주하고 서울조달청이 공사를 관리 감독 중이었습니다.

지난해 9월 시작된 공사는 오는 8월 완공을 목표로 60% 수준의 공정률을 보인 상태입니다.

경찰은 현장 관리소장을 불러 조사했고 관련 업체 등을 대상으로 공사 중 과실 여부를 수사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도로위 무법자' 난폭운전하면, 이젠 범칙금 아닌 징역형 '성폭행' 청와대 경비단 경찰관 구속…금품 요구 혐의도 메르스 환자 15명으로 늘어…정부, 민관합동대책반 가동 '불금'에 강남역 택시 합승 허용…8월부터 시범 운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