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야구 영화 특집! 허구연·김병현 해설위원 출연

입력 2019-11-08 13:21

방송: 11월 10일(일) 오전 10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1월 10일(일) 오전 10시 40분

'방구석1열' 야구 영화 특집! 허구연·김병현 해설위원 출연

허구연 해설위원이 생생한 야구 이야기를 전했다.

10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야구 영화 특집으로 故최동원 선수와 선동열 선수의 명승부를 그린 '퍼펙트 게임'과 '삼미 슈퍼스타즈'의 패전 처리 전문 투수 감사용을 다룬 '슈퍼스타 감사용'을 다룬다. 게스트로는 허구연 해설위원과 김병현 해설위원, '퍼펙트 게임'에서 선동열을 연기한 배우 양동근이 출연한다.

허구연 해설위원은 '퍼펙트 게임'의 배경이 된 최동원 선수와 선동열 선수의 맞대결 경기 당시 롯데 자이언츠 코치로 벤치를 지켰고 '슈퍼스타 감사용'의 감사용 선수가 활동했던 당시엔 해설 위원으로 활동했을 때라고 밝혀 생생한 토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허구연 해설위원은 '퍼펙트 게임'의 양동근 배우에 대해서 "양동근 배우는 외모까지 운동선수 스타일이다. 특히 양동근 배우가 연기한 선동열 선수의 모습이 굉장히 리얼했다"고 전했다.

연장까지 갔던 두 선수의 실제 맞대결 경기에 대해서는 "끝까지 던지는 두 선수를 보며 '선수 생명이 끝나는 것 아닌가' 걱정했지만 두 선수가 자존심을 걸고 하는 싸움이라 누구도 말릴 수 없었다"라며 잊을 수 없는 당시를 회상했다.

허구연 해설위원은 영화 속 픽션이 가미된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며 실제 야구계 이야기를 들려줬다. 또한 확실한 팩트 체크로 흥미진진한 토크를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JTBC '방구석 1열' 야구 영화 특집은 11월 10일(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송강호 "'밀양'은 전도연 위해 최선을 다한 영화였다" '방구석1열' 전도연 "'밀양' 촬영 당시 'OK 사인' 받은 적 없다" '방구석1열' 전도연 "칸 수상의 무게감, 지금도 견디는 중" '방구석1열' 전도연 "출연작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는…" '방구석1열' 전도연 "과거 '약속' 시나리오 보고 펑펑 울었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