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리갈하이' 스승 진구 vs 수제자 윤박, 짜릿한 법정 승부 펼친다!

입력 2019-02-23 18: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리갈하이' 스승 진구 vs 수제자 윤박, 짜릿한 법정 승부 펼친다!

'리갈하이'가 진구와 윤박의 짜릿한 법정 승부를 예고했다.

JTBC 금토드라마 '리갈하이'(극본 박성진, 연출 김정현, 제작 GnG프로덕션, 이매진 아시아)가 오늘(23일) 본방송에 앞서 스승과 수제자 사이였던 고태림과 강기석의 짜릿한 법정 승부를 예고하는 스틸컷을 공개했다. "정렬적인 템포의 삼바"와 "품위 있는 왈츠"라는 메타포로 대비되는 두 변호사. 언제나 그렇듯 자신만만하게 법정에 선 고태림과 차분한 카리스마로 변론을 시작하는 강기석의 상반된 모습이 시선을 끈다.

지난 방송에서 오랜만에 서로를 마주하자 "브라더!"라고 외치며 반가움을 격한 포옹으로 나눈 강기석과 고태림. 그도 그럴 것이 강기석은 지난 2년간 고태림 법률사무소에서 일하며 고태림의 모든 것을 보고 배운 수제자였으며, 고태림은 어느 날 갑자기 떠난 수제자를 오래도록 기다려왔기 때문. 하지만 강기석의 선택은 고태림 법률사무소가 아닌, 고태림의 저격수를 원하는 B&G로펌이었다.

이후 강기석은 '알바생 살인사건' 항소심에서 판도를 바꿀 새로운 증인을 찾아내 고태림에게 첫 패소 위기를 안겼고, '웨딩촬영장 손해배상청구' 상대 변호사로 서재인을 지목해 재판을 주도했다. 강기석은 의뢰인을 위해 변론하되, 자신만의 정보원을 이용해 의뢰인을 따로 조사했고, 재판에 위험요소가 될 수 있는 증거가 나오자 상대 변호사에게 합의를 제안하기도 했다. 역시 고태림의 수제자다운 방식이었던 것. 그리고 마침내 서재인을 상대로 승소, "기뻐? 이겨서?"라고 묻는 고태림에게 "네, 다음엔 선배하고 제대로 한 번 붙어 보려구요"라고 답했다. 물론 서재인이 결정적 증거를 찾아내고도 의뢰인을 위해 사용하지 않았다는 고태림의 '축하 선물'로 한방 맞은 듯 충격에 휩싸였지만.

방송 직후 공개된 예고 영상(https://tv.naver.com/v/5477466)에서 "내가 만든 노래 도둑맞았어요"라며 고태림 법률사무소를 찾은 소피아(현쥬니)와 안토니오(강두). 고태림이 변호를 맡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B&G로펌에서 꺼낸 카드는 바로 강기석이었다. 드디어 스승과 수제자의 법정 승부가 마련된 것. 재판을 앞두고 "신경 쓰이지?"라고 묻는 민주경에게 "아뇨. 고선배하고 제대로 붙어보고 싶어서니까"라고 답하며 의지를 드러낸 강기석과 그런 그를 두고 "실컷 머리 굴려봐"라는 고태림. 두 변호사의 짜릿한 법정 승부는 어떻게 전개될까. 그리고 고태림에게 승소하는 것이 "날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라는 강기석의 속내는 무엇일까.

'리갈하이' 제6회, 오늘(23일) 밤 11시 JTBC 방송.

(사진제공 = GnG 프로덕션, 이매진아시아)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리갈하이' 감치실에 갇힌 '괴태' 진구의 3단 변화?! '리갈하이' 채정안, "껌 좀 씹어본" 과거 밝혀진다! '리갈하이' 승률 100% 괴태 변호사 진구로 인해 변화하는 서은수 '리갈하이', '품위있는 왈츠' 같은 변호사 윤박, 법정 스틸컷 공개 '리갈하이' 한번쯤 따라 해보고 싶은 진구의 속사포 독설 '리갈하이' 변호사 직업윤리 설파한 진구, 달라진 서은수!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